[시경Today-유통] 쿠팡, 경상북도와 손잡고 지역 경제 견인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쿠팡, 경상북도와 손잡고 지역 경제 견인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0.16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 경상북도와 손잡고 지역 경제 견인

쿠팡은 올해 9월 발간한 '2020 힘내요 대한민국 리포트'를 통해 자사와 거래한 경북지역 영세 소상공인이 전년 대비 82% 성장했다고 16일 밝혔다.

쿠팡과 경상북도는 올해 4월부터 다양한 행사를 열고 경북 지역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적극 지원해왔다. 4월에는 '힘내요 대한민국' 1차 기획전을, 5월에는 '힘내요 대한민국, 경북 세일 페스타' 기획전을 진행했다. 6월부터는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을 연말까지 이어간다. 2차 기획전에서는 연말까지 경북 지역 149개 중소상공인의 2400여 개 상품이 전국의 고객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쿠팡과 경상북도는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에 각 12억원씩 총 24억원을 투입했다. 경상북도의 예산은 즉시 할인 혜택 제공에, 쿠팡의 예산은 마케팅 및 광고에 사용된다.

이밖에 쿠팡은 경상북도,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상품 품평회 및 쿠팡 셀러 아카데미'를 열기도 했다. 올해 9월 24일 열린 이 행사는 쿠팡 입점을 희망하는 경북 소재 중소상공인들을 돕기 위한 행사로 쿠팡 입점 안내와 온라인 판매 마케팅 특강은 물론 쿠팡 로켓배송 입점 방법과 마케팅, 상품 홍보, 상품검색 등 온라인 판매의 노하우를 컨설팅하는 프로그램으로 꾸려졌다.

윤혜영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쿠팡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상품을 전국의 고객에게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려움을 겪는 중소상공인을 돕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아이콘 정수기 제품 이미지. 사진=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제품 이미지. 사진= 코웨이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 등 5개 제품, 디자인상 수상

코웨이는 자사 전략제품인 아이콘(icon) 정수기를 포함해 5개 제품이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Good Design Award) 2020'에서 디자인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굿 디자인 어워드는 일본산업디자인진흥회가 주관하는 일본 최고 권위의 국제 디자인 공모전이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디자인뿐만 아니라 제품의 인간성(Humanity), 정직함(Honesty), 혁신성(Innovation), 미학(Esthetics), 윤리적(Ethics)인 부분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후, 수상작에는 '지-마크(G-Mark)'를 부여한다.

코웨이는 이번 수상으로 굿 디자인 어워드 14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도 안았다.

이번에 수상한 아이콘 정수기는 혁신 냉각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제품 내 컴프레셔를 없애고,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였다. 가로는 A4 용지 사이즈(21cm)보다 슬림한 18cm이며 측면은 34cm에 불과해 주방 공간 활용도가 높다. 소음 발생의 원인인 컴프레셔를 없앤 덕분에 영국 소음저감협회에서 부여하는 ‘콰이어트 마크(국제 인증 마크)’를 정수기 최초로 획득하기도 했다.

아이콘 정수기는 인공지능(AI) 기술로 사용 편의성도 강화했다. 이 제품은 기기 상태를 스스로 진단하고 이상 발견 시 해결 방법을 안내한다. 아울러 온수 추출 등 위험 상황을 음성으로 알려준다.

또한 아이콘 정수기는 전문적인 관리와 자가 관리 중 사용자가 본인에게 맞는 관리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전문적인 관리를 선택하면 서비스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방문해 필터 교체는 물론 살균 키트 등으로 꼼꼼하게 제품을 관리해 준다. 자가 관리는 4개월에 한 번 필터를, 12개월에 한 번 유로 교체 패키지를 배송해 주어 사용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필터와 유로를 손쉽게 교체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