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떡볶이 전문가 선발 대회 개최… 코로나로 온라인 진행
상태바
배달의민족, 떡볶이 전문가 선발 대회 개최… 코로나로 온라인 진행
  • 최유진 기자
  • 승인 2020.10.1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11일 오후 7시 공식 홈페이지서 실시간 테스트
'배민 떡볶이 마스터' 칭호와 부상 '떡볶이 쿠폰' 365장 지급
사진=우아한형제들
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2020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온라인'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국민 간식 떡볶이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해박한 지식을 겸비한 전문가를 찾는 행사다. 지난해 열린 첫 대회에는 58만 명의 참가자가 예선에 함께 했다.

올해 2회를 맞은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는 코로나 상황에 맞춰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는 마스터를 가려내기 위한 필기시험을 치러야 한다. 시험은 '떡볶이의 날'인 다음 달 11일 오후 7시부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이뤄진다.

테스트에는 떡볶이 재료와 특징, 맛집 등 관련 분야의 지식을 측정하는 문제가 포함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시험은 오픈북으로 진행돼 인터넷 검색을 하면서 풀 수 있다. 친구나 가족 등이 함께 모여 문제를 푸는 것 역시 허용된다. 제한시간은 40분이다. 동점자가 나올 경우 제출이 빠른 사람에게 높은 순위가 주어진다.

배민은 응시자들에 도움을 주기 위한 온라인 시험 가이드를 제공한다. 본인 실력을 사전 점검할 수 있는 셀프 테스트와 출제 범위를 바탕으로 만든 예습 동영상 등도 홈페이지에 제공될 예정이다.

온라인 시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한 우승자에는 '배민 떡볶이 마스터' 칭호가 부여된다. 1년 내내 배민에서 쓸 수 있는 '배민 떡볶이 쿠폰' 365장도 부상으로 주어진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선발을 통해 나눔도 실천한다. 시험 문항 중 '기부 문제' 1개를 배정해 정답자 수에 1만 원을 곱한 금액만큼 떡볶이 쿠폰을 기부한다. 참가자들이 정답을 많이 맞출수록 나눔의 크기도 커진다. 떡볶이 쿠폰은 사회 취약 계층 아동 청소년들에 기부된다.

우아한형제들은 시험 후 결과발표와 함께 '뒤풀이 라이브'도 진행한다. 배달의민족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뒤풀이 라이브'에는 공연 및 선물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뒤풀이 라이브'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소비자를 위한 할인 이벤트도 마련됐다. 우아한형제들은 감탄떡볶이, 죠스떡볶이, 삼첩분식, 스쿨푸드 등 국내 대표 떡볶이 브랜드가 참여하는 '떡볶이 위크'를 연다. 할인행사는 '떡볶이의 날' 주간인 다음 달 9일에서 13일에 진행된다. 음식을 주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배민 분식 메뉴 카테고리에서 사용할 수 있는 떡볶이 전용 할인쿠폰이 지급된다.

'2020 배민 떡볶이 마스터즈 온라인' 참가 신청은 다음 달 4일 오후 3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할 수 있다. 참가 인원은 선착순 2000명으로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1인 1회만 가능하다.

장인성 우아한형제들 브랜딩실장은 "배민 신춘문예, 치믈리에 자격시험 등 이벤트는 우리나라 음식 문화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고취시키는 공감의 현장이었다"고 설명했다. 이어 "참가 신청자들이 가족, 친구, 연인 등과 함께 퀴즈도 풀면서 신나게 축제를 즐겨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