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硏, 온라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프랜차이즈산업硏, 온라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개최
  • 정연수 기자
  • 승인 2020.10.15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업환경분석·관련법률 등 강연 한자리에
제1회 온라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배너(사진=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제1회 온라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배너(사진=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

프랜차이즈 창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온라인을 통해 접할 수 있는 온라인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가 열린다.

프랜차이즈산업연구원이 주최하고 하이프랜차이즈와 한국컨테크가 주관하는 온라인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15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하이프랜차이TV, 창업정보관, 브랜드홍보관, 창업파트너홍보관이 운영된다.

창업정보 전문 미디어 하이프랜차이즈TV에서는 이상헌 소장과 이홍구 소장을 비롯해 변호사·노무사·세무사·가맹거래사 등 다양한 창업 전문가들이 창업 성공전략에 대해 강연을 한다.

실제 프랜차이즈 기업 대표들의 경영철학과 성공스토리도 들을 수 있다. 펀비어킹의 김철윤 대표, 불막열삼의 오몽석 대표, 꾸부라꼬숯불두마리치킨 전민호 대표가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창업정보관에서는 코로나 이후 창업환경 등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이곳에서는 코로나 이후 소비자들의 외식소비행동 변화, 예비창업자의 창업환경과 의식조사, 소자본 프랜차이즈 브랜드 현황조사, 프랜차이즈 브랜드 창업비용 분석,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 현황조사 등에 대한 자료가 제공된다.

온라인가맹점창업스쿨에서는 창업과 관련한 실전전략을 들을 수 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과 관련한 각종 법률, 정보공개서 등 프랜차이즈 공시자료 보는 법, 상권 및 입지분석, 계약절차부터 본사와의 분쟁해결 등 전문가들의 강연이 준비됐다.

브랜드홍보관과 창업파트너 홍보관에서는 박람회 참가사들에 대한 정보를 홍보영상과 카탈로그를 통해 만나볼 수 있으며 실시간 상담도 가능하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됐다. 행사기간 중 매일 신규회원가입자 200명을 추첨해 커피베이와 커핀그루나루의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증정하고, 방문후기 이벤트와 방문 인증샷 이벤트에서는 각각 200명을 추첨해 주방용품·외식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또 참여브랜드와 가맹계약을 체결한 계약자에게는 선착순 20명에게 1인당 100만원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