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업 소상공인 원스톱 지원... 중기부 '재도전장려금' 홈페이지 개편
상태바
폐업 소상공인 원스톱 지원... 중기부 '재도전장려금' 홈페이지 개편
  • 정연수 기자
  • 승인 2020.10.14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직장려금·폐업컨설팅·재창업컨설팅도
재도전장려금 홈페이지(사진=화면캡처)
재도전장려금 홈페이지(사진=화면캡처)

폐업한 소상공인에 대한 원스톱 재기지원이 가능해졌다.

중소벤처기업부는 폐업했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의 재기 지원과 관련해 온라인으로 일괄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도록 '폐업점포 재도전 장려금'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재도전 장려금 인터넷 홈페이지 '재도전장려금.kr'은 코로나로 인해 폐업한 소상공인의 피해 부담 완화와 재도전 지원을 위한 장려금을 신청하는 플랫폼으로, 지난 9월 24일부터 운영 중에 있다.

그동안 재도전 장려금을 신청한 폐업 소상공인이 사업정리 컨설팅, 점포철거 비용, 취·창업 등 재기지원 사업을 지원받기 위해서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지역센터에 문의하거나 '희망리턴패키지' 지원 플랫폼 등 여러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폐업 소상공인은 재도전 장려금 외에 폐업과 취·창업에 관련된 재기지원 사업을 별도의 소상공인 확인 서류 제출 없이 직접 손쉽게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게 됐다.

폐업 소상공인은 전직장려수당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으며, 폐업단계 점포철거비와 원상복구 소요 비용, 폐업과정에 필요한 컨설팅과 법률 자문, 구직정보 탐색 등 실전 취업 준비를 돕는 교육, 재창업에 필요한 전문기술 교육과 전문가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