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뷰티] 코스맥스, '에어리, 캐시미어 매트 립스틱' 2종 신제품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뷰티] 코스맥스, '에어리, 캐시미어 매트 립스틱' 2종 신제품 출시 外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10.0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코스맥스
사진=코스맥스

코스맥스, ‘에어리, 캐시미어 매트 립스틱’ 2종 신제품 출시

화장품 연구·개발·생산 회사 코스맥스는 기존 시판된 립스틱 대비 발색력과 발림성이 우수한 고강도 ‘에어리 매트 립스틱(Airy Matte Lipstick)’과 밀착력을 크게 향상시킨 ‘캐시미어 매트 립스틱(Cashmere Matte Lipstick)’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기존의 매트형 립스틱은 부드러운 촉감을 내기 위해 왁스와 오일 함량을 줄이거나, 오일을 흡수하는 파우더를 넣어 제조했다. 하지만 안정도가 떨어져 쉽게 부러지고 온도 변화에 약한 문제점이 있었다.

이에 코스맥스는 파우더를 이중 코팅하고 표면을 특수 처리하는 바이코트™(Bi-Coat™)라는 기술을 개발했다. 이에 선명한 컬러감과 우수한 사용감을 제공하면서도 립스틱 사용시 부러짐 현상이 개선된 립스틱 2종을 내놨다.

‘에어리 매트 립스틱’은 립스틱을 부러질 때까지 힘을 가해 꺾임 강도를 측정한 결과 일반적인 립스틱에 비해 약 40% 이상 개선된 것이 확인됐다. 25℃에서 24시간 동안 보관한 후 발림성은 입술 피부 저항값이 50% 이상 낮게 측정돼 부드러움이 한층 강화됐다는 평가다.

‘캐시미어 매트 립스틱’은 주로 베이스 메이크업에서 사용되는 프라이머의 기능을 더한 융합형 제품이다. 부드러운 발림성은 물론 캐시미어의 촉감을 그대로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밀착력은 기존 매트 립스틱 제품보다 최대 43.1% 개선 효과를 나타냈다.

박명삼 코스맥스 R&I센터 연구원장은 “매트 립 제품은 제형과 컬러가 자유롭게 구현 가능해 FW시즌 때마다 각광받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이라며 “특히 올해는 코로나 유행으로 마스크 뷰티가 각광 받고 있어 지속력은 물론 묻어나지 않는 매트 립스틱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사진=에뛰드
사진=에뛰드

에뛰드 신상 팔레트 레더샵 ‘레오제이 키트’ 방송 5분 만에 완판

메이크업 브랜드 에뛰드와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가 함께 진행한 네이버 쇼핑 라이브가 방송 시작 5분 만에 2,000개를 완판했다.

이번 네이버 라이브 방송은 에뛰드 가을 신상 팔레트 레더샵 출시를 기념해 레오제이와 함께 스페셜 키트를 구성해 진행됐다. 이번 방송은 레더샵 팔레트를 사전에 사용해본 뷰티 크리에이터 레오제이가 직접 브랜드에 키트 구성을 제안하고 네고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레오제이 키트는 가죽 공방 도구류를 모티브로 한 레더 브라운 컬러의 팔레트와 함께 피카소 브러시로 구성된 한정판으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임은 물론, 제품 구매 시 3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증정하는 할인 혜택을 제공했다.

5일 오후 7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레오제이와 쇼호스트 리코가 함께 방송을 진행했으며, 친남매 같은 찰떡 케미로 1시간 동안 시청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아 총 3만명이나 방송을 시청하는 기록을 세웠다.

방송 시작 후 5분 만에 준비된 수량 2,000개가 완판되고, 긴급 추가한 500개도 3분 만에 완판되는 등 총 2,800개의 수량이 1시간 만에 소진됐다.

이 날 라이브를 통해 레오제이는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팔레트 컬러 소개부터 활용 꿀팁까지 다양하게 선보이며 유쾌하고 방송을 이끌어냈다. 시청자들은 엄청난 할인율을 성사시킨 레오제이에게 댓글을 통해 ‘네고제이’라는 애칭을 지어주는 등 다음 차수의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사진=아이크라운
사진=아이크라운

아이크라운, 신제품 ‘톡톡 글리터’ 출시

메이크힐의 아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아이크라운(EYECROWN)이 올 가을 아이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사로잡을 눈빛 토킹 글리터 ‘톡톡 글리터’ 5종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아이크라운 ‘톡톡 글리터’는 섬세한 쉬머펄과 오색찬란 홀로그램 글리터 그리고 볼드한 스파클이 조화된 리퀴드 타입 글리터다. 아이크라운의 시그니처 심볼 마크를 그래픽화한 패키지는 물론, 주머니 속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파우치 형태의 포켓형 메이크업 제품으로 눈길을 끈다.

히알루론산 함유 워터베이스로 가벼운 질감과 매끄러운 발림성을 지닌 ‘톡톡 클리터’는 가루 날림 없이 눈가에 부드럽게 밀착돼 반짝이는 광택을 오래 유지해 준다.

메탈 글리터와 글램 글리터 등의 제형 구성으로 데일리 메이크업부터 스페셜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얇고 뾰족한 나이프 모양의 팁은 눈 밑 애교살부터 눈 앞머리 포인트까지 정교한 표현을 도와준다.

마스크가 일상 필수품으로 자리잡으며 눈을 강조해 개성을 표현하는 아이 메이크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요즘, 아이 메이크업 전문 브랜드 아이크라운의 ‘톡톡 글리터’는 스파우트 파우치 타입의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출시돼 눈길을 끈다. 양 조절이 쉽고 내용물을 끝까지 사용할 수 있어 실용적이며 타사 대비 2배 많은 넉넉한 용량과 합리적 가격으로 소비자들의 사용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아이크라운 ‘톡톡 글리터’는 7일 오픈마켓 11번가 선 론칭을 시작으로, 12일부터는 메이크힐 공식 온라인몰과 쇼핑플랫폼 스타일쉐어, 네이버마켓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