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포] '쇼핑 테마파크' 신세계 열다... 베일 벗은 스타필드 안성
상태바
[르포] '쇼핑 테마파크' 신세계 열다... 베일 벗은 스타필드 안성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10.08 1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놀이와 쇼핑 복합 기능 수행... 이전에 없던 다양한 콘텐츠 풍성
스타필드 안성 내부 전경. 사진= 이준영 기자
스타필드 안성 내부 전경. 사진= 이준영 기자

경기 남부 최대 쇼핑 테마파크 스타필드 안성이 7일 그랜드 오픈했다. 지하 2층~지상 3층으로 연면적 24만㎡에 이르는 국내 스타필드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스타필드 안성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 팩토리 등 300여개 매장이 입점해있다. 또한 9917m²(약 3000평) 규모의 아쿠아필드와 760m²(약 230평)에 달하는 어린이 전용 친환경 해수풀 '키즈 스플래쉬' 등 패밀리 엔터테인먼트 시설도 풍성하다.
 

더 커진만큼 풍성해졌다... 아이들 놀거리 가득

7일 그랜드 오픈한 스타필드 안성은 많은 인파가 몰리며 북적이는 모습이었다. 스타필드 안성은 쇼핑 테마파크를 지향하는 만큼 이전에 없던 다양한 콘텐츠를 갖췄다.

전망대 내부에서 바라본 아쿠아필드 전경. 사진= 이준영 기자
전망대 내부에서 바라본 아쿠아필드 전경. 사진= 이준영 기자

먼저 63m높이의 스타전망대가 대표적이다. 정문에서부터 우뚝선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스타전망대는 북쪽 출입구 고메 스트리트에 위치한 전용 엘리베이터를 이용해 올라갈 수 있다. 벽면이 유리로 된 엘레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서 주변 전경이 펼쳐진다.

전망대는 외부에서 보면 매우 커 보이지만 실제 내부는 여기가 맞나 싶을만큼 작다. '가배도 아라모드' 카페가 위치하고 있는 8~10석 정도의 테이블이 전부다. 대규모 인원이 관람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전망대는 아쿠아리움을 바로 내려다볼 수 있는 곳과 안성시내 전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으로 나뉘어 있다.

1층 북문 광장 다이노필드 특별전시. 사진= 이준영 기자
1층 북문 광장 다이노필드 특별전시. 사진= 이준영 기자

1층 북문 앞 광장엔 아이들을 위한 야외 놀이터가 있다. 현재 공룡 모형의 초대형 풍선이 전시돼있어 사진을 찍는 포토존으로 인기다. 매장 내부에서도 '공룡 포토존' '카봇 포토존' '레고 포토존' '핑크퐁 포토존' 등이 마련돼있다. 스타필드 안성은 실내·외 다양한 키즈 콘텐츠를 마련했다. 특히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산책로까지 마련해 세심한 배려가 엿보인다.

사진= 이준영 기자
 별마당 키즈에서 책을 보고 있는 아이들. 사진= 이준영 기자

 

유아 휴게실. 사진= 이준영 기자
유아 휴게실. 사진= 이준영 기자

2층엔 아이들이 편하게 책을 볼 수 있는 '별마당 키즈'가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의 '별마당 도서관'과 비슷하지만 안성점은 어린이를 위한 공간으로 컨셉을 잡았다. 천장은 별이 빛나는 밤하늘을 연상케하는 조형물이 설치돼 있으며, 아이들이 편하게 눕거나 앉아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했다. 엄마들에겐 잠시 쉴 수 있는 공간이 된다.

스타필드 안성은 어린 아이들과 함께 오는 육아 고객들을 위한 휴식 공간도 구비돼있다. 2층에 제법 큰 규모로 자리잡고 있는 '유아 휴게실'은 육아 고객들이 잠시 쉬었다 갈 수 있도록 배려했다.

챔피온 1250X 전경. 사진= 이준영 기자
챔피온 1250X 전경. 사진= 이준영 기자

이와 함께 고공 실내놀이 체험 시설인 '챔피언 1250'의 업그레이드 버전 '챔피언 1250X'와 '스포츠 몬스터'로 아이들이 맘편히 뛰어놀 수 있도록 했다. 해당 시설들의 내부로 들어가진 못했지만 앞에서 북적이는 고객들을 보며 인기를 가늠할 수 있었다. 특히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입구에서 100% 당첨 룰렛 이벤트를 진행해 더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랜드 오픈인 7일 스타필드 안성점 주요 입점 브랜드들은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경품 이벤트를 비롯해, 특별할인, 샘플·사은품 증정 등으로 그랜드 오픈을 기념하고 있다. 

다만 기대를 모았던 아쿠아필드는 다소 작은 느낌이 들었다. 이에 대해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야외 면적이 타 스타필드에 비해 좁은 것은 맞다"며 "하지만 내부 스파 면적을 크게 키워 안성점의 차별성을 갖는다"고 말했다.
 

곳곳 열 화상 카메라 비치... 방역 최선

스타필드 안성 내부는 코로나 방역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각 구역을 넘어갈 때마다 열화상 카메라와 소독제가 비치돼있다. 각 매장별 출입 명부를 비치해 고객이 작성하도록 돕고 있고, 비상 상황을 대비해 안성시 보건소와 협조 체계를 유지 중이다. 

또한 매장마다 이벤트로 구매 고객이나 이벤트 참여 고객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증정해 마스크 착용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와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해 점포를 찾은 고객에게 마스크를 제공한다.(이달 5~11일까지, 일 500개 한정)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무엇보다 방문해 주시는 고객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여기면서 최고의 즐거움을 드리고자 준비했다"며 "지금까지 출점한 스타필드에서 인기를 검증받은 다양한 키즈, 엔터테인먼트, F&B 시설을 강화하고, 지역 최초로 입점하는 인기 브랜드들을 한자리에 모아 지역 어디서도 볼 수 없었던 쇼핑테마파크의 진면목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