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쿠팡, '2020 쿠팡 소상공인 리포트' 발간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쿠팡, '2020 쿠팡 소상공인 리포트' 발간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9.25 0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쿠팡 소상공인 리포트' 표지 이미지. 사진= 쿠팡
'2020 쿠팡 소상공인 리포트' 표지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 '2020 쿠팡 소상공인 리포트' 발간

쿠팡이 이달23일 입점 소상공인을 분석한 '2020 쿠팡 소상공인 리포트-쿠팡과 함께 역경을 이겨내고 있는 작지만 강한 기업들'을 발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소상공인 리포트에 따르면 쿠팡 입점 소상공인들의 2019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47.9% 성장했다. 쿠팡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올린 매출은 약 4조원으로 이는 전년 대비 1조4000억원 증가한 수치다. 매출 증가의 요인은 쿠팡의 물류∙IT인프라와 로켓배송으로 꼽힌다. 소상공인들은 쿠팡에 입점해 전국에 분포돼 있는 거대 물류 인프라와 판매 검색 결제 시스템, 상품보관 및 재고관리, 상품포장과 배송, 고객응대 시스템은 물론 로켓배송까지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코로나 사태 이후 전국의 수많은 소상공인이 영업에 큰 타격을 입었지만, 로켓배송을 통한 올해 2분기 소상공인 기업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84% 급성장했다.
 
쿠팡은 소상공인과 함께 지역경제 발전에도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소상공인 리포트에 따르면 쿠팡 소상공인의 서울 외 매출 비중은 79.2%다. 쿠팡은 특히 로켓배송을 통해 지역 소상공인들의 판로를 확대하고 있다. 품질은 우수하나 지역에만 한정될 수 밖에 없었던 판로를 쿠팡의 전국유통망을 통해 확장해 판매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실제 코로나 확산에도 강원도 횡성군은 올해 상반기 소상공인 평균 매출이 전국 대비 2.6배 높았으며, 경상남도 창녕군은 올해 2분기 기준 소상공인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배 성장했다. 
 
쿠팡이 소상공인과 함께 2019년에만 새롭게 창출한 일자리는 2만6000명으로 추산된다. 이는 쿠팡 입점 소상공인들이 쿠팡을 통해 올린 2019년 매출을 기반으로 한국은행 산업연관표의 취업유발계수를 적용할 때 분석되는 수치다. 

'쿠팡 소상공인 리포트'는 쿠팡에 입점한 연매출 30억 원 이하 소상공인의 현황과 사회경제적 가치를 조사하고 분석한 리포트로, 2019년에 이어 두번째다. 이번 리포트는 지역경제 기여도, 일자리 창출 효과 등 2019년부터 올 상반기까지 쿠팡과 소상공인이 함께 만든 시너지를 각종 데이터와 함께 소개했다.

한편, '쿠팡 소상공인 리포트'는 쿠팡뉴스룸 페이지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사진= 바디프랜드
사진= 바디프랜드

바디프랜드, 추석 앞두고 안마의자 문의 전년比 20%↑

바디프랜드가 추석을 앞두고 안마의자를 선물로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의 전시장 방문과 문의가 추석 앞 지난해 같은 시기보다 20% 이상 늘었다고 24일 밝혔다.

바디프랜드에 따르면 이달 1일부터 21일까지의 구매, 렌탈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베스트 모델은 ▲팬텀Ⅱ ▲파라오Ⅱ ▲팬텀 메디컬(의료기기) 순으로 문의가 많은 것으로 집계됐다.

'팬텀Ⅱ'는 국내 안마의자 중 최다 판매량을 기록한 모델로 올 추석에도 인기를 이어갔다. 항공기 퍼스트클래스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에 핵심 안마 기술만을 담았으며, 브레인마사지와 XD 입체 안마 기술을 적용한 스트레칭, 회복, 림프, 소화숙취해소 등의 주요 자동 안마 프로그램이 탑재됐다.

'파라오Ⅱ'는 이집트 최고 통치자 파라오의 형상을 살린 디자인과 나노 페인팅 기술을 적용했다. 뇌 피로 해소를 돕는 '브레인 마사지', 공감, 위로, 치유의 단계별 멘탈 케어를 제공하는 '멘탈 마사지' 등 최고 기술이 집약된 모델이다. 최근 고급스러운 블랙 컬러로 출시한 '파라오Ⅱ블랙에디션'은 기존 마사지 모듈에 탄성을 더한 XD플렉스 모듈이 적용됐다.

'팬텀 메디컬'은 목 에어백과 안마모듈로 목과 어깨 주변 근육을 이완시키는 동시에 경추와 경추 사이의 디스크를 견인한다. 또한 펄스 전자기장(PEMF, Pulsed Electromagnetic Field)을 발생시키는 'XD-PEMF 모듈'이 목-등-허리-골반에 이르는 척추 라인을 따라 움직이며 근육통을 완화시켜준다.

한편 바디프랜드는 추석 특별 프로모션인 '건강수명 프로젝트'를 내달 11일까지 실시한다. 팬텀Ⅱ 이상 모델을 구매 또는 렌탈 고객을 대상으로 월 1만9000원만 추가해도 안마의자 1대를 더 받을 수 있다.

'나혼자 쇤다' 새벽배송 기획전 이미지. 사진= SSG닷컴
'나혼자 쇤다' 새벽배송 기획전 이미지. 사진= SSG닷컴

SSG닷컴, '나 혼자 쇤다' 새벽배송 기획전 실시

SSG닷컴이 이달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간 나홀로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을 겨냥한 '나 혼자 쇤다' 새벽배송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추석 연휴에 귀성 대신 집에 머무르는 '혼추족', '귀포(귀성포기)족'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집에서 간단히 즐길 수 있는 간편식 상품을 모은 것이 특징이다. 떡, 밀키트 등 관련 상품 100여종을 최대 40% 할인한 특가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50년 전통의 광주 유명 맛집 '창억떡'을 준비했다. 한 입에 먹기 좋은 '흰 찐 송편', 담백한 맛의 '무지개설기'를 판매한다. 각종 견과류를 넣은 '모듬 찰떡'도 구매할 수 있다.
 
밀키트 신상품도 가져왔다. 최근 이마트와 요리연구가 백종원 대표가 손잡고 출시한 '매콤 제육 비빔면', '맑은 국물 파육개장' 밀키트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호텔 셰프가 엄선한 양갈비 '글래드 프랜치 랙'을 25% 할인한 가격에, '혼술족'을 위한 안주로 적합한 '프레시지 감바스 알 아히요'는 29% 할인해 선보인다.

SSG닷컴은 행사 기간 동안 선착순 구매 이벤트도 진행한다. 새벽배송 첫 이용 고객 1000명에게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창억떡 호박 인절미'를 무료로 증정한다. 또한, 매일 선착순 3000명에게 '창억떡' 상품 1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즉시 할인 쿠폰을 발급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