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아이돌Live, '드림캐쳐의 온택트 덕력검증소' 공개
상태바
LGU+ 아이돌Live, '드림캐쳐의 온택트 덕력검증소' 공개
  • 유경표 기자
  • 승인 2020.09.16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택트' 팬미팅 컨셉 신규 오리지널 예능
22일부터 매주 화·목 오후 6시 단독 공개
온택트 덕력검증소 포스터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온택트 덕력검증소' 포스터 이미지.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지니뮤직이 기획한 예능 프로그램 '온택트 덕력검증소' 오리지널 콘텐츠를 아이돌Live에서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의 첫번째 출연진으로는 7인조 걸그룹 ‘드림캐쳐’가 등장한다.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내 팬은 내가 챙긴다’의 줄임말 ‘내팬내챙’을 모토로 제작된 예능프로그램이다. 주로 선물을 받는 입장이었던 연예인이 팬에게 그간 감사의 마음을 담아 선물하는 것을 의미하는 신조어 '역조공'에서 컨셉을 차용했다. 

온라인으로 사전에 팬 대상 온라인 ‘덕력고사’를 실시하고 고사 결과를 바탕으로 아이돌이 직접 팬들에 관한 문제를 풀게 된다. 문제를 풀며 팬에게 깜짝 선물을 제공하는 등 ‘언택트(비대면)’ 온라인 팬미팅을 진행한다.

첫 번째 출연진으로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디스토피아: 루즈 마이셀프'로 성공적인 컴백을 마친 ‘드림캐쳐’가 출연한다. 드림캐쳐는 이 프로그램에서 팬덤 ‘인썸니아’의 ‘썸냐’들에 대한 문제들에 서로 거침없이 정답을 외치고, 팬과의 실제 전화 연결에서 들뜬 모습을 보이는 등 팬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드림캐쳐의 '온택트 덕력검증소'는 본편 4편으로 구성됐다. 22일부터 화·목 오후 6시에 아이돌Live를 통해 무료로 독점 공개된다.

아이돌Live는 LG유플러스 고객뿐만 아니라 타사 고객도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앱마켓을 통해 내려 받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하는 U+tv 고객은 IPTV용 ‘U+tv 아이돌Live’ 서비스로 TV에서 즐길 수 있다.

팬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아이돌Live 앱 이벤트 메뉴에서 '온택트 덕력검증소' 드림캐쳐편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드림캐쳐가 직접 그린 ‘썸냐’ 캐리커처 ▲직접 쓴 생일축하 카드 ▲영상통화 기회 ▲원하는 포즈의 사진 등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 이정우 뮤직서비스팀장은 “아이돌Live가 선보인 다양한 오리지널 콘텐츠에 대한 팬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지니뮤직과 협업해 ‘역조공’ 컨셉 예능 프로그램을 제작했다”며 “팬의, 팬에 의한, 팬을 위한 콘텐츠인 만큼 많은 시청 바란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