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9.15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오리온.
사진= 오리온.

오리온, '꼬북칩 초코츄러스맛' 출시... 바삭한 시감에 달콤함 더해

오리온이 네겹의 바삭한 식감에 초콜릿과 츄러스 맛을 담은 '꼬북칩 초코츄러스맛'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신제품은 네겹의 칩에 한겹 한겹 초콜릿을 바르고, 츄러스 슈가토핑을 뿌려 완성했다.오리온은 초콜릿을 얇고 고르게 바를 수 있는 설비를 자체 개발했으며, 츄러스 고유의 식감을 살리기 위해 최적의 슈가토핑 입도(입자의 크기)를 찾아 사용했다. 더불어 과자 겹의 두께를 더 얇게 만들었다.

꼬북칩은 8년의 개발 기간과 100억 원의 투자를 통해 지난 2017년 3월 국내 제과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인 네겹 스낵이다. 중국에서는 2018년 5월 현지명 '랑리거랑(浪里个浪)'으로 출시된 이후 8000만봉 이상 판매됐다. 또 미국, 캐나다 등 총 12개국에 수출되며 수출로만 누적매출액 100억원을 돌파한 바 있다.

사진=삼양식품.
사진=삼양식품.

삼양식품, '김치불닭볶음면' 출시... 오리지널과 비슷한 매운맛

삼양식품이 불닭브랜드 신제품 '김치불닭볶음면'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김치불닭볶음면은 김치를 불닭볶음면에 접목해 한식의 풍미를 강조했다. 건조 김치 후레이크를 넣어 식감을 살렸다. 맵기를 나타내는 스코빌지수는 4000SHU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SHU)과 비슷한 수준이다.

패키지에는 진로와 협업한 한정판 디자인을 적용했다. 라면 원조와 소주 원조의 만남을 뉴트로 콘셉트로 표현해 각 사의 과거 로고를 활용하고, 전면에 불닭 캐릭터 '호치'와 진로 캐릭터 '두꺼비'를 배치해 재미를 더했다. 한정판 패키지는 10월까지만 생산된다.

김치불닭볶음면은 봉지면으로 먼저 출시되며 용기면은 11월 중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CJ프레시웨이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건강한 한끼 쉐이크' 출시... 곡물쉐이크·단호박쉐이크 2종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가 '건강한 한끼 쉐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건강한 한끼 곡물쉐이크'와 '건강한 한끼 단호박쉐이크' 2종이다. 포만감은 물론 비타민, 미네랄, 아연 등의 영양소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파우치 형태로 휴대와 음용이 간편하다. 바로 물이나 우유를 부어 섭취할 수 있다. 패키지에 물의 양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 조절선이 있어 소비자 기호에 맞춰 농도를 조절할 수 있다.

건강한 한끼 곡물쉐이크는 검정콩과 귀리, 통밀, 렌틸콩, 볶음 현미, 흑미 등 다양한 잡곡들이 함유됐다. 1팩 음용시 비타민C는 일일 권장량의 50%, 단백질은 18%를 섭취할 수 있다. 건강한 한끼 단호박쉐이크는 단호박과 율무를 함유해 포만감을 높다. 일일 권장량 기준 단백질은 26%, 비타민B2 36%를 포함하고 있다.

사진=CJ푸드빌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제일제면소, 가을 별미국수 2종 출시

CJ푸드빌이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별미국수 2종을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콘셉트는 '가을 향 그대로 담은 별미 국수'로 쌀쌀한 날씨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칼국수와 입맛을 돋우는 비빔국수 총 2종으로 구성됐다.

'가을송이불고기칼국수'는 송이버섯과 불고기를 고명으로 올린 고기 육수의 가을 특선 칼국수다. '진한 들기름 메밀면'은 메밀면에 들깨100% 들기름으로 담백한 맛을 한층 올린 비빔국수다. 소고기조림, 묵은지, 무채절임, 쪽파 등 총7가지 고명을 올렸다.

별미 요리 메뉴도 선보인다. ‘새우강정’은 새우를 바삭하게 튀겨낸 후 쌀떡, 꽈리고추와 새콤달콤 칠리 소스에 버무렸다. 제일제면소의 인기메뉴인 씨앗닭강정을 잇는 강정 시리즈로 출시한다.

신메뉴는 배달의 민족, 배민라이더스, 요기요, 푸드플라이, 쿠팡이츠 등 배달 앱과 네이버 N스마트주문을 통해 주문 해 배달 및 픽업할 수 있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쿠팡이츠 할인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20일까지 쿠팡이츠에 입점한 여의도점, 올림픽공원점, 서울스퀘어점, 서울역사점, 제일제당센터점에서 2만원 이상 주문 시 즉시 사용 할 수 있는 6000원 할인쿠폰을 발급한다.

사진= 오뚜기
사진= 오뚜기

오뚜기, 새우살 듬뿍 채운 '오즈키친 멘보샤' 출시

오뚜기는 바삭한 식빵 사이를 통통한 새우살로 두껍게 채운 '오즈키친 멘보샤'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멘보샤는 작은 정사각형 모양으로 자른 빵 사이에 잘게 다진 새우살을 넣어 샌드위치 처럼 만들어 기름에 튀긴 중국요리다. 

오즈키친 멘보샤는 새우살과 식빵의 조합으로 풍부한 식감이 특징이다. 유탕처리가 된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이다. 더욱 바삭한 맛있는 멘보샤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는 최근 코로나의 장기화로 집에서 생활하는 아이들 간식은 물론 어른들 맥주 안주로도 잘 어울리는 제품이다. 비싼 가격이 부담스러운 멘보샤를 집에서도 간편하고 맛있게 맛볼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