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갤러리아百,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갤러리아百,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9.10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갤러리아百,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세트.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샤인머스캣 애플망고 세트. 사진= 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이 이달 14일부터 29일(압구정 명품관은 30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0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은 최근 사회적 이슈 및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카카오톡 선물하기 연계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색 상품을 준비해 선물세트에 차별화를 기했다.

우선 갤러리아는 최근 언택트 트렌드에 맞춰, '카카오톡 선물하기' 내 갤러리아 추천 추석선물세트 페이지를 오픈했다. 해당 페이지 내에선 청과, 정육, PB 세트 등을 중심으로 30여가지 상품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선물세트로는 ▲샤인마스켓∙애플망고 세트 ▲샤인마스켓∙멜론 세트 등 혼합 과일선물세트 ▲흑모화우 정육세트 ▲견과믹스세트 등을 마련했다.

또한, 언택트 시대에 불안감 없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찾는 '안심비' 고객들을 위한 '포듐커피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세트 내 모든 커피는 멸균 상태의 1회용 바이알병에 개별 포장돼 있으며, 원목으로 제작된 커피 케이스는 공명 스피커로 재활용이 가능해 친환경적이다. 

또한 ▲브주아 샴페인 3종 구리 패키지 선물세트 ▲반려 식물 선물 ▲프리미엄 추석 차례상 세트 등도 선보인다.

한편, 갤러리아는 발 빠른 디지털 마케팅을 전개, 지난 8월 자체 유튜브 채널인 '스튜디오 갤러리아'를 통해 유통업계에서 가장 먼저 2020 추선선물세트 소개 콘텐츠를 선보였다. 또한 9월 초에는 '갤러리아 카카오톡 선물하기' 소개 콘텐츠를 추가로 제작하여 디지털마케팅을 전개한다.

현대百그룹,  '2020 추석 선물세트 판매전'

사진= 현대백화점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이 오는 30일까지 온라인몰을 통해 본격적인 추석 선물세트 판매에 돌입한다고 9일 밝혔다. 추석 선물세트 판매 행사는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 현대H몰, 현대식품관 투홈 등 3개 온라인몰에서 동시에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먼저 더현대닷컴에서 판매되는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 물량을 30% 가량 늘렸다. 지난해 현대백화점 온라인몰 선물세트 매출 신장률이 48.1%를 기록한데다, 올해의 경우 코로나 장기화로 온라인몰에서 추석 선물세트를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백화점은 우선,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국내산 농·축·수산물 400여 종과 건강·생활용품 등 600여 개 품목 등 총 1000여 개 품목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은 1등급 한우 불고기(0.9kg)·(국거리 0.9kg)로 구성된 현대 특선한우 실속 세트', 국산 참조기를 전통소금인 자염으로 밑간해 특화한 '자염 영광 굴비(900g 이상, 10미)', 일반 상품 대비 당도가 2~3브릭스(Brix) 높은 과일만 선별한 'H스위트 샤인머스캣 세트(샤인머스캣 3개, 총 3kg)'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또한 10만원이하 실속형 상물세트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호주산 로스(450g)·불고기(900g)로 구성된 '호주 지정목장 와규 난 세트', 전통 제수용 과일인 사과(3개)·배(2개)와 멜론(2개)로 구성된 '사과배 멜론 세트', '알뜰 전복 세트(국내산 전복 1kg)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에서도 추석 선물세트 상품전을 열고, 추석 선물세트 2000여 종을 판매할 계획이다.

현대H몰은 오는 11일부터 '추석명작'을 열고, 신선·건강·가공식품 등을 비롯해 현대백화점 추석 선물세트 등 총 5000여 품목을 선보인다. 먼저, 행사 기간 현대H몰 단독 브랜드인 '현대명가' 정육 선물세트 품목을 지난해보다 50% 늘린 총 60종을 선보인다. 국내산 1+등급 등심(500g)·국거리(500g)·불고기(500g)·사태(500g)로 구성된 '현대명가 세트 1호'가 대표적이다. 

또한 '현대홈쇼핑 H미트 블랙앵거스 LA 갈비(3.6kg)' 등 LA갈비 20여 종도 함께 선보인다. 이와 함께 CJ제일제당 스팸 6호, '산과들에 한줌견과' 등 가공식품을 비롯해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 등 다양한 건강식품을 판매한다. 

각 온라인몰 별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더현대닷컴은 행사 기간 동안 '추석 선물세트 전용 15% 할인 쿠폰'을 일 5회 지급하고, 30만원이상 구매 고객에게 결제금액의 10%(최대 50만원)을 적립해 준다. 현대H몰은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카드사별로 5~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식품관 투홈은 오는 13일까지 5만원이상 구매고객에게 금액대별로 5%를 적립해 준다. 

이마트, 알뜰 배·보조개 사과 360톤 판매 나선다

알뜰배를 진열해놓은 모습. 사진= 이마트
알뜰배를 진열해놓은 모습. 사진= 이마트

이마트가 10일부터 일주일 동안 신선도와 당도는 일반 상품과 동일하지만 모양이 고르지 않고 작은 흠집이 있어 '못난이'라고 불리는 '알뜰 배'와 '보조개 사과'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1차 준비 물량은 알뜰 배 60톤, 보조개 사과 300톤으로 총 360톤 규모다.

이번에 준비한 못난이 과일은 배는 11브릭스, 사과는 13브릭스 이상으로 비파괴 당도 선별을 거쳐 준비했기 때문에 당도는 일반 상품과 동일한 수준이다.

먼저, 알뜰 배는 남부지방에 위치하여 비교적 빨리 출하되는 전주 지역의 신고배를 3kg를 판매한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햇배 대비 약 50% 저렴한 수준이다.

이마트 배 담당 바이어는 태풍 직후 장마와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파악, 긴급히 약 20군데의 농가를 직접 방문해 수확 현장에서 바로 알뜰 배를 대량으로 매입했다. 표면에 흠집이 있는 과일의 경우 신속히 유통해야 품질을 유지 할 수 있기 때문에 직접 현장을 방문해 매입했다.
 
보조개 사과는 주산지인 경북 안동, 영주, 문경 및 충남 예산 지역의 홍로 품종 사과를 해당 농가의 사과 생산 물량 전체를 구매하는 '풀셋 매입'을 통해 2kg 한 봉지당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하는 '대한민국 농할(농산물 할인)갑시다' 행사 품목으로 신세계포인트 카드 회원에 한하여 20% 할인해 판매한다.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햇사과가 1.5kg 한 봉지 대비 약 25% 저렴한 가격이다.

롯데마트, 고품질 '침향환' 반값 판매

롯데마트 추석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 추석 선물세트를 소개하는 모습.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최근 건강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관련 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것을 고려해 가성비가 좋은 '침향환'을 자체 브랜드 제품으로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침향환은 침향나무에 상처가 생기면 스스로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생성하는 진액을 모아 만든 귀한 식품이다. 침향은 예로부터 기력보충, 활력증진, 심신안정 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사향, 용연향과 함께 3대 향(香) 중 하나로 꼽힌다.

이번에 내놓은 침향환은 롯데마트의 건강 가치 지향 자체 브랜드(PB) '해빗(Hav'eat)' 제품으로, 10환과 32환 두가지 규격으로 선보이며 2020년 추석을 맞아 32환짜리 규격은 선물세트로 구성해 판매한다.

올 해 첫 선을 보인 '해빗 황실비책 침향환'은 침향, 녹용, 산수유, 당귀 등 13가지 이상의 자연 유래 원료를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및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인증 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제조했다. 

특히 국제기구에서 관리하는 인도네시아산 고급 침향을 정식 수입해 사용했으며, 뉴질랜드 국가 공인 품질관리 시스템에 의해 위생 및 품질을 인증 받은 최고 등급 녹용만을 사용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