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스타필드 안성, 10월 7일 그랜드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스타필드 안성, 10월 7일 그랜드 오픈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9.07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필드 안성, 10월 7일 그랜드 오픈

스타필드 안성 조감도.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안성 조감도. 사진= 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를 운영하고 있는 신세계프라퍼티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동참하고 코로나 확산 방지와 고객 안전을 위해 스타필드 안성 그랜드 오픈을 추석 연휴 이후인 10월 7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하남, 코엑스몰, 고양에 이어 3년 만에 선보이는 스타필드 안성 개점에 주력해왔다"며 "당초 추석 연휴 이전에 오픈하는 것을 검토했지만, 고객 안전을 최우선의 가치로 판단해 추석 연휴 이후 개점키로 최종 결정했다"고 말했다.

다만 스타필드 안성에 입점하는 이마트 트레이더스는 이달 25일먼저 만나볼 수 있다.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에 위치한 스타필드 안성은 연면적 24만㎡, 동시주차 5000대 규모의 대형 복합쇼핑몰이다.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창고형 할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부터 고메스트리트, 잇토피아, 카페 등 F&B시설은 물론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까지 입점 매장이 300여개에 달한다.

가족 단위의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도 마련돼 있다. 스타필드 대표 엔터테인먼트 공간인 아쿠아필드, 스포츠몬스터는 물론, 지역 최초 MX관 및 키즈관을 제공하는 메가박스 등이 입점했다. 63M 전망타워에는 카페가 운영되고, 실내 광장은 테라스 좌석운영을 통해 색다른 F&B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스타필드 안성이 지역민의 인프라 확충에 기여하는 경기남부 최대 쇼핑 테마파크로 자리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핵심상권은 30분이내에 위치한 천안, 용인, 오산, 아산시까지 보고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이사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 조치에 동참하고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그랜드 오픈을 추석 연휴 이후로 결정하였으며 보다 안전하게 고객을 맞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롯데마트, '산지뚝심 대향금 복숭아' 판매

대향금 복숭아. 사진= 롯데마트
대향금 복숭아.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이달 15일까지 전 점에서 충북 괴산군에서 복숭아를 재배하는 권순수 농부의 농가를 비롯한 36개 복숭아 농가에서 수확한 '산지뚝심 대향금 복숭아(1박스/4~7입)'를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대향금' 품종은 국내 복숭아 생산량의 3%, 충청도에서도 10% 이내의 생산량을 보이고 있는 귀한 품종이다. 품종보호는 품종의 고유한 상품성을 보전하기 위해 진행하는 절차이다. 충북 괴산은 산간지역이 많아 배수가 잘 되고 빛을 고르게 받을 수 있으며 토지가 비옥해 복숭아 생산에 최적화된 지역으로 대향금 품종의 복숭아는 괴산을 중심으로 생산되고 있다. 

대향금 품종의 복숭아는 쉽게 무르지 않고 보구력이 우수해 장마에도 강한 품종이며, 향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대향금 황도 복숭아'는 롯데마트가 지난해 8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산지뚝심 프로젝트의 결과물이다. '산지뚝심'은 전국 산지에서 '뚝심'을 가지고 농/축/수산물을 생산하는 우수 로컬 상품 생산자를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롯데마트는 신선식품의 품질을 높이기 위해 전국 농/축/수산물 우수 산지 생산자들의 상품들을 '대한민국 산지뚝심'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이고 있다.

롯데百, '2020년 롯데 캐시미어 페어' 진행

롯데 캐시미어 페어 모델 커플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 캐시미어 페어 모델 커플 이미지.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이달 7일부터 24일까지 롯데 온라인몰인 롯데온에서 '2020년 롯데 캐시미어 페어' 온라인 선할인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캐시미어 100% 소재의 니트를 정상가 대비 25% 할인한 6만원 대에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지난해 중국 내몽골 지역 캐시미어 원사를 대량 매입하고, 국내 니트 전문 제조사 '마하니트'와 협업해 시중 유명 브랜드 캐시미어 니트 대비 5분의 1 수준 가격으로 선보인바 있다. 

올해는 더 많은 고객들에게 캐시미어를 대중화 시킨다는 목표로 가족 모두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스타일과 컬러를 늘리고 사전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대표적으로 '유닛 캐시미어 100% 여성 라운드넥 니트' 등 4스타일과 '유닛 캐시미어 100% 남성 터틀넥' 니트 등 3스타일을 정상가 대비 대폭 할인해 구매할 수 있다.

특히, 사전 판매 이후 9월 말에는 지난해보다 더욱 다양한 스타일과 컬러의 캐시미어 니트 및 아우터를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롯데百, 본점 에비뉴엘서 사진작품 전시

롯데백화점 본점 1층 사진 작품 설치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 본점 1층 사진 작품 설치 전경. 사진=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본점 1층 에비뉴엘 전층에서 10월 19일까지 사진작가 조성연의 개인전 '지고 맺다 展'을 개최한다고 이달 7일 밝혔다.

조성연 작가의 '지고 맺다 展'은 식물의 씨앗 단계부터 시들어 말라가는 일련의 생멸 과정을 의미 있게 들여다 보는 작품 24점을 선보인다.

조성연 작가는 식물의 성장과 소멸의 과정을 오랜 시간 섬세하게 관찰하고 이를 프레임에 담아 왔다. 씨앗의 발아/발화/시듦의 모든 순간들을 사진의 시간으로, 정적인 식물에 역동적인 생기와 온기를 담아 고요해 보이지만 역동적이고, 죽은 듯 보이지만 생명력 가득한 이미지를 선사한다. 조성연 작가는 이번 전시에서 신작 '도시의 풀'을 선보인다. 

조성연의 신작은 롯데백화점 본점 에비뉴엘 1층에 전시되며, 각 층마다 4~5점의 작품들이 전시, 총 5개 층에 24점의 작품이 설치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