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FAST 서류제출 서비스' 실시
상태바
IBK기업은행, 'FAST 서류제출 서비스' 실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9.0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득금액증명원 등 자동 수집
대출 필요 서류 지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으로 제출
IBK기업은행 을지로 본점. 사진=시장경제신문 DB
IBK기업은행 을지로 본점. 사진=시장경제신문 DB

IBK기업은행은 대출신청을 위해 필요한 서류들을 스마트폰으로 제출하는 'FAST(패스트) 서류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기업은행에서 개인대출을 받고자 하는 모든 고객들은 각종 서류 발급과 제출을 위해 여러 기관이나 은행을 방문할 필요가 없게 됐다.

소득금액증명원,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총 13종의 서류는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앱) 'i-ONE(아이원)뱅크'에서 자동으로 수집·제출된다. 대출심사에 필요한 추가 서류는 해당 앱에서 사진을 촬영하면 된다.

'FAST 서류제출 서비스'는 기업은행이 지난해부터 개인대출과 관련한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를 위해 추진 중인 FAST(Finger Approach SysTem)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FAST'란, 개인대출 관련 업무를 스마트폰에서 손가락 터치만으로 쉽고 빠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는 의미다.

앞서 기업은행은 비대면 휴일 상환, 금리특약 피드백 서비스, 비대면 한도약정해지, 감액 서비스 등을 시행했다. 올해 하반기에는 AI 부동산 자동심사 시스템, 스마트여신약정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IBK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편의성과 접근성도 높이고 서비스 시간도 단축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비대면 서비스를 계속 강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