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분양] '부산신호 사랑으로 부영' 임대 잔여세대 공급 外
상태바
[시경Today-분양] '부산신호 사랑으로 부영' 임대 잔여세대 공급 外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0.08.20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신호 사랑으로 부영 현장사진. 사진=부영그룹
부산신호 사랑으로 부영 전경. 사진=부영주택

부영주택은 부산 강서구 신호동에 위치한 부산신호 사랑으로 부영(1~5단지) 임대아파트의 잔여세대를 공급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강도 높은 부동산 대책에도 불구하고 매매나 전셋값이 큰 폭으로 오르고 있는 상황에서 임대아파트가 좋은 대안이 될 것으로 부영주택은 기대하고 있다.

임대아파트는 주변 아파트보다 가격이 저렴하고 취득세 및 재산세 등 세금부담에도 자유롭다. 안정적인 주거여건이 보장되며 향후 분양전환도 가능한 만큼 살아보고 내 집 마련을 결정할 수도 있다. 특히 부산신호 사랑으로 부영은 주변 신도시들 보다 가격이 월등히 저렴한 편이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꾸준하다.

부산신호 사랑으로 부영은 지하 1층~지상 20층, 총 69개 동, 전용면적 59㎡, 84㎡, 147㎡ 총 4839세대의 대단지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다. 이 중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동‧호수 지정계약을 실시하고 있다. 가격은 전용 59㎡가 보증금 1억1307만원, 전용 84㎡가 보증금 1억3743만원, 전용 147㎡가 보증금 2억5천만원이다. 다만 단지별로 조금씩 가격 차이가 있어 자세한 내용은 모델하우스로 문의하면 된다.

단지 내에는 부영그룹이 운영하고 있는 부영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있다. 부영그룹 보육지원팀에서 국공립 수준의 검증된 원장을 선발, 보육전문가의 체계적인 보육프로그램과 컨설팅으로 운영되는 안심 어린이집이다.

부산 최대 규모의 국가산단인 녹산지구 국가산업단지와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 신호일반산업단지, 화전지구 일반산업단지가 인근에 있다. 바다가 가까이 있어 일부세대에서는 조망이 가능하다. 학군으로는 단지 바로 앞으로 신호초, 송정초, 신호중학교가 있다. 고등학교 예정 부지도 있다. 스타필드 시티,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 생활 편의시설들이 들어서 있다.

부산신호 사랑으로 부영의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신호동 300-3번지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 시 자세한 상담이 가능하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 견본주택 20일 개관

현대건설이 시공을 맡고 한국자산신탁이 시행(고려자산개발 위탁)하는 생활숙박시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이 20일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돌입한다.

단지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29-12(C8-1BL)에 지하 4층~지상 44층, 2개동, 608실 규모로 조성된다. 송도신도시 내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중소형 면적인 전용면적 77~191㎡인 생활숙박시설로 공급돼 수요자 쏠림 현상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송도는 2003년 2천여 명에서 최근 16만 명에 이르기까지 인구가 급증한 곳이다. 개발계획도 많아 주거선호도 높은 지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6, 8공구 인근에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약 1만 세대가 예정돼 있어 조성이 완료되면 브랜드 타운으로 거듭날 전망이라 높은 기대감이 형성되고 있다.

힐스테이트 송도 스테이에디션은 지하철 1호선 국제업무지구역 역세권 입지이며, 제2경인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등을 통해 진입이 수월하다. 여기에 GTX-B노선 조성이 완료되면 일대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트코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현대프리미엄아울렛 등 대형몰이 인근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랜드몰(예정), 신세계몰(예정), 롯데몰(예정)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단지 주변에는 연송초, 신정초, 연송고, 채드윅송도국제학교, 인천글로벌캠퍼스 등이 있다.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투시도. 사진=대림산업

◇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21일 견본주택 개관

대린산업은 경기도 김포시 통진읍 마송택지개발사업지구 B-2BL(마송리 586번지 일원)에 공급하는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의 주택전시관을 21일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는 대림산업이 지난해 마송택지지구에 공급하며 13일만에 완판을 달성한 ‘e편한세상 김포 로얄하임’에 이은 후속단지다. 최근 김포의 비조정대상 지역 유지로 수요자들의 호응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18층 7개동 전용면적 53~59㎡, 총 544가구로 이뤄져 있다. 주택형별 가구수는 ▲53㎡A 202가구 ▲53㎡B 107가구 ▲59㎡A 183가구 ▲59㎡B 52가구로 전 가구 전용면적 59㎡이하의 소형 주택으로 구성된다.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 인근으로 도로교통망 확충이 진행 중이다. 총 길이 263.4㎞ 길이로 수도권 일대를 연결하며 주목받고 있는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김포~파주 구간이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 강화군 강화읍~제1외곽순환도로 계양IC까지 31.5㎞ 길이로 연장되는 ‘계양 강화 고속도로’가 현재 예비타당성 조사 진행중에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마송IC가 신설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김포 어반베뉴’는 단지 앞으로 뻗어있는 김포대로를 사이에 두고 마송초등학교, 통진중학교, 통진고등학교가 500m 인근에 위치한 학세권 단지다. 또한 도보 통학 시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단지 앞으로 조성되어 있는 육교를 이용하기 때문에 자녀들의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다. 마송5 어린이공원, 마송제3, 4호 근린공원도 인근에 있다. 주택전시관은 김포시 장기동 1888-9번지에 위치해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