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서해안 햇 꽂게' 판매 시작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 롯데마트, '서해안 햇 꽂게' 판매 시작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8.19 1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서해안 햇 꽂게' 판매 시작

모델들이 햇 꽃게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모델들이 햇 꽃게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이달 22일부터 9월 2일까지 금어기가 끝나자마자 곧바로 어획한 신선한 햇 꽃게를 전점에서 '서해안 햇 꽃게(100g내외)', '서해안 햇 꽃게(3kg/1박스)'를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올 가을 안정적인 꽃게 물량 공급을 위해 10척의 꽃게 선단과 사전 계약해 물량을 확보하는 한편, 전북 부안의 격포항, 충남 태안의 안흥항 등 서해 주요 항구에 수산MD(상품기획자)를 상주시키며 만반의 준비를 거쳤다.

특히, 이번에 선보이는 꽃게는 유자망 방식으로 어획한 것이 특징이다. 유자망은 조류가 센곳에 그물을 띄워서 그물에 걸린 꽃게를 어획하는 방식으로, 통발을 들여 바닥에 있는 꽃게를 잡는 어획방식과 다르다. 유자망으로 어획되는 꽃게는 조류속에서 헤엄치다가 잡히는 것이 대부분으로 씨알이 굵고 속이 꽉차 있다.

이를 통해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꽃게 행사 물량을 확보, 9월 2일까지 약 100톤의 꽃게를 선보이게 되며 10월 말까지 지속적인 꽃게 할인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CJ오쇼핑, '에디바우어' 론칭

에디바우어 레저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에디바우어 레저 이미지.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이 100년 전통의 미국 아웃도어 브랜드 '에디바우어(Eddie Bauer)'를 국내 시장에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코로나 사태로 실내 운동 대신 캠핑, 등산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점에 착안해 국내 대표 아웃도어 브랜드로 성장시킨다는 목표다.

에디바우어는 빈지티하면서도 자유분방한 감각을 뽐내는 정통 미국 캐주얼 아웃도어의 브랜드다. 미국 시애틀에서 1920년에 첫 매장을 론칭해 올해 100주년을 맞이했다. 현재 북미에 370여 개 매장을 갖고 있으며, 캐주얼 라이프스타일 라인, 기능성 퍼포먼스 라인, 100년 전통 상징의 헤리티지 라인을 통해 일상적인 캐주얼 의류부터 전문 산악 의류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신제품 개발 기획 단계부터 소재 선정, 화보 촬영 등의 마케팅까지 모든 과정을 에디바우어 본사와 긴밀한 협의를 거쳐 진행할 예정이다.

CJ오쇼핑 방송에서는(9월 예정) 브랜드 대표 제품인 플리스 점퍼와 카라코람 다운 자켓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플리스 점퍼는 젊은 층 선호도가 높은 클래식 체크 패턴 디자인을 적용했고, 바람막이 역할을 하는 스트레치 방풍 안감을 사용해 신축성과 보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스파오, 20FW 국민상품 시리즈 출시

사진= 이랜드월드
사진= 이랜드월드

스파오가 FW 시즌을 맞이해 새로운 국민상품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국민상품은 지난 7월 출시된 '국민 슬랙스'에 이어 '국민 덤블 베스트'와 '국민 퍼 플리스'를 선보인다. '고객이 원하는 대로 만든다'는 국민상품의 취지에 맞게 고객 불편 요소를 개선하고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국민 덤블 베스트'는 부해 보이지 않도록 안감을 재설계하고 이너와 아우터 동시에 활용 가능하도록 했다. 안감은 얇아졌지만 소프트 마이크로 입자 소재로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다. '국민 퍼 플리스'는 마이크로 파이버 소재를 사용해 높은 밀도감과 함께 착용감을 높였으며 모우 부착성 4.5급으로 털 빠짐을 최소화했다. 

위메프, 홈쇼핑 라이브관 론칭

홈쇼핑 라이브관 이미지. 사진= 위메프
홈쇼핑 라이브관 이미지. 사진= 위메프

위메프가 '홈쇼핑 라이브관'을 신설, TV 홈쇼핑 실시간 생방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GS홈쇼핑(GS SHOP, GS MY SHOP) ▲신세계TV쇼핑 ▲더블유쇼핑 ▲SK스토아 등 5개 채널이다.

5개 채널의 라이브 방송은 위메프 모바일 앱에 마련된 '홈쇼핑 라이브관'에서 한꺼번에 모아볼 수 있다. 이후 보고 싶은 방송을 선택하면 화면 상단에 방송 화면이 송출되고 하단에서 상품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방송 시청부터 주문까지 위메프에서 원스톱으로 이루어지도록한 것이다.

서비스 론칭을 기념해 '홈쇼핑 라이브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8월 24~30일 일주일간 TV 홈쇼핑의 대표 상품을 최대 75% 할인 판매한다.

최대 14%까지 할인 가능한 쿠폰도 제공한다. 상품 기본 할인과 쿠폰 중복 사용 시 최대 75%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간 동안 카테고리별로 요일을 정해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인다. ▲24일 전체 ▲25일 식품 ▲26일 가전 ▲27일 패션, 명품 ▲28일 생활, 리빙 ▲29~30일 전체 순이다.

현대백화점免, '여행댓글송'인기... 수익금 전액 기부

사진= 현대백화점면세점
사진= 현대백화점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이 국내외 유명 크리이터와 만든 '여행댓글송'이 공개 6일만에 누적 조회수 160만뷰를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음원과 영상은 현대백화점면세점 공식 SNS 계정과 음원 제작에 참여한 크리에이터 계정에 게재됐다.

이달 13일에 공개된 '여행댓글송'은 ▲뮤지컬 형식의 영상으로 두터운 팬덤을 보유한 '티키틱'(TIKITIK, 48만 구독자) ▲놀라운 가창력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는 '니다(NIDA, 74만 구독자)' ▲중국 오디션 프로그램 스타인 '예위한'(叶禹含, 110만 팔로워)가 참여해 만들어진 여름에 어울리는 경쾌한 곡이다. 특히, SNS를 통해 소비자들의 '여행 중 웃픈(웃기면서도 슬펐던) 사연'들을 모아 만들어 재미를 더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이번 캠페인 영상을 통해 발생하는 광고 수익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계층을 위한 기부금으로 전액 활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