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템] '톡톡' 두들기니 8시간 커버... 자외선 잘막는 'AGE 20's 선팩트'
상태바
[뷰템] '톡톡' 두들기니 8시간 커버... 자외선 잘막는 'AGE 20's 선팩트'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7.2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경산업 롱 프로텍션 톤업 선팩트 분석
자외선 차단+ 톤업, 피부 화사하게 보정
세미매트 마무리감, 마스크 써도 묻지 않아
에센스 함유로 크리미한 제형 쉽게 뭉개지는건 아쉬워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의 롱 프로텍션 톤업 선팩트. 사진=이기륭기자.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의 롱 프로텍션 톤업 선팩트. 사진=이기륭기자.

피부 보호를 위해 사계절 꼭 챙겨 발라야 하는 것이 바로 자외선 차단제다. '자외선'은 기미, 주근깨, 검버섯 등의 잡티, 피부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이다. 최근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등 자외선이 강해지면서 선케어 제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올해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상황이 이어지며, 자외선과 마스크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것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이에 손과 피부의 접촉을 줄여 편리하면서도 휴대하기 좋은 '선 쿠션'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뷰템>에서는 애경산업 에이지투웨니스(AGE 20's)의 '롱 프로텍션 톤업 선팩트'를 사용해봤다. 쿠션타입으로 손에 제품을 묻히지 않고 얼굴에 가볍게 두들겨 사용할 수 있어 정말 간편하고 위생적이다. 또한 에이지투웨니스 제품 특유의 수분감 높은 제형으로 촉촉하며 쿨링감이 높았다. 오일컨트롤 파우더가 함유돼 얼굴이 번들거리지 않고 보송하고 산뜻하게 마무리감이 됐다. 특히 8시간이나 차단되는 높은 차단지속력으로 자주 덧바르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았다. 하지만, 크리미한 제형이 쉽게 뭉개져 팩트의 모양이 변형되기 쉬웠고, 팩트 뚜껑 주변에 뭉개진 제형이 묻어나는 아쉬운 점이 있었다. 

◇ 8시간 자외선 차단은 물론 '피부 톤업' 효과까지

선팩트의 케이스는 흰색과 그린색으로 싱그럽고 깨끗한 느낌의 패키지다. 개봉해보니 쫀쫀한 퍼프가 내장돼 있고, 파스텔 그린 컬러로 에이지투웨니스의 특유의 무늬인 라떼무늬의 선크림이 눈길을 끌었다. 

에이지투웨니스 선팩트의 자외선 차단지수는 SPF50+/PA++++로 8시간 차단 지속력을 가졌다. 일반적인 선케어 제품은 2~3시간마다 덧발라야 효과를 유지할 수 있는데, 에이지투웨니스 선팩트는 자주 덧바르지 않아도 되는 점이 좋았다. 또한 화장한 얼굴에도 가볍게 쿠션을 두드려 사용가능해 메이크업이 망가지지 않고 덧바를 수 있었다.  

특히 선팩트는 그린컬러 베이스를 함유해 얼굴의 홍조나 붉은기를 잡아주면서 거칠고 칙칙했던 피부톤을 화사하게 톤업시켜주는 효과가 나타났다. 선크림 특유의 백탁 느낌의 톤업이 아니라,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듯 자연스러운 보정효과를 연출했다.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제품만큼의 커버력이 있지는 않지만, 모공과 피부톤 커버는 가능했다. 

가장 놀라웠던 점은 일반 선케어 제품은 유분기가 높아 번들거리는 단점이 있는데, 에이지투웨니스의 선팩트는 세미매트의 마무리감으로 뽀송했다. 사용 후 빠르게 말라서 마크스를 착용했을 때에도 묻어남이 전혀 없었다. 파운데이션이나 쿠션을 덧발랐을 때에도 밀리는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다.

◇ 살짝만 눌러도 쉽게 뭉개져 버리는 '제형'

에이지투웨니스 선팩트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제형이 잘 뭉개진다는 것이다. 일반적인 워터제형이 아닌, 케익 제형으로 굉장히 부드럽고 크리미한 텍스쳐라서 힘을 받으면 제형이 파이거나, 튀어나오는 현상이 발생했다. 또 선팩트의 제형이 소프트하기 때문에 내용물이 잘 묻어나오는데, 퍼프에 고르지 않게 묻어나오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이때 얼굴에서 뭉치는 현상이나 일부분에만 두꺼워지는 경향이 있다. 퍼프에 제형을 균일하게 묻히거나, 소량을 조금씩 덧바르는 방법을 추천한다. 

◇ 피부트러블 유발하는 9가지 성분 무첨가... 에센스 성분 58% 함유로 '촉촉'

에이지 투웨니스 롱 프로텍션 톤업 에센스 선팩트는 100% 무기자차 선크림으로,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는 9가지 성분을 제외했다. 페녹시에탄올, 설페이트 계면활성제, 동물성 원료, 타르 색소, 탤크, 트리에탄올아민, 소르빅애씨드, 이미다졸리디닐우레아, 폴리아크릴아마이드 등 9가지 성분을 제외해 피부 자극을 줄였다. 무기자차 선크림 특유의 뻑뻑한 사용감을 개선하고자 에센스 성분을 58% 함유했다. 

또한 열 케어 및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는 마치현 인진쑥, 달맞이꽃, 자작나무 수액 등 내추럴 성분을 배합한 '그린힐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바닐라 과육에서 유래한 원료로 피부컨디셔닝 효과를 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