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포항 지역에서 의료봉사 실시
상태바
유디치과, 포항 지역에서 의료봉사 실시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07.24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주민에 구강관리용품, 틀니관리세트도 후원
유디치과는 경북 포항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유디치과
유디치과는 경북 포항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의료봉사활동을 실시했다.사진=유디치과

유디치과가 지난 22~23일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에 위치한 새마을운동발상지운동장에서 지역 어르신 및 마을주민 50여명을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진세식 유디치과협회 협회장을 비롯해 파주유디치과의원, 대구성서유디치과의원, 포항유디치과의원 등 각 지역의 의료진 및 봉사자 20여명이 참여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유디치과가 후원한 '농촌재능나눔 활동지원사업’ 행사는 재능나눔을 통해 농촌 주민들의 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진행하는 행사다.

이날 의료봉사에 참여한 의료진은 유디덴탈버스를 활용한 구강검진 및 예방진료, 어르신들의 틀니 점검 및 세척 등을 진행했다. 또한 평소에도 구강건강을 지킬 수 있게 구강관리용품 및 틀니관리세트 총 200개를 증정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코로나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 마스크 착용과 수시 체온 검사, 덴탈버스 내·외부 수시 소독 등 정부지침 준수와 철저한 방역 활동을 통해 의료진 및 봉사자를 비롯해 지역주민의 안전을 최우선 고려해 진행됐다.

유디치과협회 진세식 회장은 "치과가 멀어 자주 찾아가지 못하는 어르신들이 유디덴탈버스를 이용해 편안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도움을 드려 기쁘다”며 “앞으로도 의료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농촌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꾸준히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