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영주택 '평택 청북 5차 사랑으로 부영' 잔여 임대 공급
상태바
부영주택 '평택 청북 5차 사랑으로 부영' 잔여 임대 공급
  • 정규호 기자
  • 승인 2020.07.23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지 내 '사랑으로 어린이집' 운영
평택 청북 사랑으로 부영. 사진=부영그룹
평택 청북 사랑으로 부영. 사진=부영그룹

부영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청북읍 안청로 1길 92에 위치한 평택 청북 5차 사랑으로 부영 임대아파트의 잔여세대를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평택 청북 5차 사랑으로 부영은 지하 1층 지상 20층, 10개동, 전용면적 84㎡ 단일평형 총 741세대로 조성된 단지다. 단지 내에는 부영그룹이 직접 운영, 관리하는 ‘사랑으로 어린이집’이 있다.

단지 바로 앞으로는 청옥초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인근에 청옥중학교, 청북고등학교가 있어 학세권 아파트로 손꼽힌다. 이 외에도 로데오프라자와 청북상업지구. 홈플러스 안중점 등 쇼핑시설도 밀집해 있다.

교통망도 잘 갖춰져 있다. 39번 국도를 통해 포승국가산업단지, 고덕산업단지 등으로 접근이 쉽고 서해안 고속도로 서평택 IC가 인접해 수도권 서부 및 서해안 지역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청북 IC 진입을 통해 평택~제천간 고속도로를 이용할 수 있다.

개발호재도 갖고 있다. 평택시는 오는 2023년 완공을 목표로 장기간 방치됐던 청북 골프장 부지를 명품 레포츠공원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앞서 청북택지지구 골프장 부지는 약 13만평으로 2004년 개발 계획이 승인됐으나 개발이 지연된 곳이었다.

평택시는 특정 체육인을 위한 시설보다는 전 시민 누구나 이용하면서 지역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시설 도입을 추진할 예정이다. 활용도가 떨어지는 청북공설운동장은 시에 도움이 되는 지방산업단지 등으로 변경하는 한편, 골프장 부지는 축구장, 야구장, 테니스장 등 생활레포츠시설과 사색정원, 청북호수, 숲속식물원, 숲속학교, 숲길 등 종합적인 시설을 갖춘 명품공원으로 조성하고 향후 지방정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