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수수료 없이 매출대금 지급 '겟백 서비스' 출시
상태바
KB국민카드, 수수료 없이 매출대금 지급 '겟백 서비스' 출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7.15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립 포인트는 물품 구매 대금 결제·현금 인출·계좌 송금 등 자유롭게 이용 가능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연 매출 3억원 이하 영세가맹점에 카드매출 대금을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포인트로 지급하는 '겟백(Get100)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지난해 11월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영세 가맹점에 적용되는 0.5~0.8%의 가맹점 수수료를 차감하지 않고 카드매출 금액이 가맹점주에게 포인트로 적립된다.

가맹점주는 전용 카드를 발급받아 적립된 포인트로 물품 구매 대금 결제에 사용하거나 현금 인출 또는 계좌 송금의 방식으로 현금화할 수 있다.

카드매출 대금 지급 시기도 전표 매입일 당일로 빨라졌다. 기존에는 카드 매출 발생일로부터 통상 2영업일 후에 지급됐다.

서비스를 신청한 가맹점은 수수료 차감 없이 카드매출 대금이 최대 200만점까지 '겟백 포인트'로 쌓인다. 적립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없다.

포인트 최대 적립 한도 초과 시 현행 가맹점 신용판매 대금 지급 절차에 따라 가맹점 수수료 차감 후 해당 가맹점의 결제계좌로 입금된다.

전용 카드 'KB국민 겟백 신용카드' 또는 'KB국민 겟백 체크카드'로 이용한 물품 구매 대금은 겟백 포인트로 자동 결제된다. 적립 포인트가 부족한 경우 부족분은 카드 결제 대금으로 청구된다.

'KB국민 겟백 신용카드'는 전월 이용실적이 50만원 이상이면 월 최대 5만점 안에서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결제한 금액의 0.5%가 겟백 포인트로 적립된다.

연회비는 1만5000원이다. 실물카드가 발급되지 않는 모바일 단독카드로 발급받은 경우 연회비는 9000원이다.

'KB국민 겟백 체크카드'는 연회비 없이 전월 이용실적이 30만원 이상이면 대형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와 주유소에서 건당 3만원 이상 이용 시 각각 월 최대 2000점까지 결제금액의 2%가 겟백 포인트로 쌓인다. GS25에서는 건당 1만원 이상 이용 시 월 최대 2000점까지 결제금액의 2%가 적립된다.

현금 인출은 KB국민은행 자동화기기(ATM)에서 1만원 단위로 인출 가능하다. 계좌 송금은 휴일을 포함해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KB국민카드 홈페이지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할 수 있다.

포인트를 현금으로 인출하거나 계좌 송금하는 경우 영세 가맹점에 적용되는 0.5~0.8%의 가맹점 수수료가 인출 수수료로 부과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가맹점 수수료 차감 없이 신속하게 카드매출 대금을 영세 가맹점에 지급하는 만큼 영세 가맹점주들이 보다 원활하게 사업 자금 운영이 가능하고 가맹점 수수료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