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도시개발공사, 임원·부서장 청렴교육 실시
상태바
김해도시개발공사, 임원·부서장 청렴교육 실시
  • 박대성 기자
  • 승인 2020.07.0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사, 임직원 행동강령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 등 교육 실시
장선근 사장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기업 돼야"... 직원 역활 강조
김해도시개발공사(사장 장선근)가 9일 공사에서 임원 및 부서장을 대상으로 창렴 특별교육을 실시하는 모습. 사진=김해도시개발공사

김해도시개발공사(사장 장선근)가 9일 공사에서 임원 및 부서장을 대상으로 청렴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렴 특별교육은 공사의 청렴실천 분위기 조성 및 청렴윤리 의식 향상을 통해 공사의 청렴도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사로 전 김해시 감사담당관에서 오랜 기간 감사업무를 수행한 베테랑 장선근 사장이 직접 나섰다. 

장 사장은 이날 임직원 및 부서장을 대상으로 공사의 2020년 청렴정책과 함께 임직원 행동강령 및 공익신고자 보호법 등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그는 "작은 것에서부터 시작하는 청렴들이 모여 결국 청렴한 조직을 만들어가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부패척결을 위한 직원들의 역할을 강조했다. 

또한 “청렴한 조직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청렴문화 조성과 더불어 부패에 침묵하지 않고 이를 변화시키려는 행동하는 양심으로서의 개개인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이 되기 위해서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공사는 직원들의 청렴의식 고취를 위해 전 부서 청렴담당자와 청렴동아리 직원들과 함께 경남지방공기업 협의회와 합동으로 경기도 남양주 소재의 다산 정약용 선생의 생가를 방문하는 청렴 유적지 탐방을 실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