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제약] 신신제약, '에어신신파스' 리뉴얼 제품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제약] 신신제약, '에어신신파스' 리뉴얼 제품 출시 外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07.01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신제약
사진=신신제약

신신제약, ‘에어신신파스’ 리뉴얼 제품 출시

신신제약은 에어로졸 진통소염제의 스테디셀러, 에어신신파스의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리뉴얼 제품은 후레쉬 유자향을 첨가, 특유의 파스 냄새는 줄이고 보다 부드러운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최초 에어파스인 에어신신파스는 1967년 출시된 제품으로 에어파스 제품 중 국내에서 유일하게 일반의약품으로 분류돼 소염, 진통 효과 외에 피부 가려움, 벌레 물린 데 등 휴가철 야외 활동으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증상에 효과가 있다.

신신제약 브랜드매니저 이용택 차장은 “이번에 선보인 에어신신파스는 후레쉬 유자향을 첨가,남녀노소 누구나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을 뿐 아니라, 360도 분사가 가능해 혼자서도 다양한 부위에 편리하게 분사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반응을 모니터링하며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사진=JW홀딩스
사진=JW홀딩스

JW바이오사이언스, 세계 최초 패혈증 진단기술 일본특허 취득

JW홀딩스는 손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가 세계 최초로 개발하고 있는 ‘WRS(트립토판-tRNA 합성효소)’ 활용 패혈증 조기 진단키트 원천기술이 일본 특허를 취득했다고 1일 밝혔다.

WRS는 2016년 국제학술지 ‘네이처 미생물학(Nature Microbiology)’에 발표된 논문에서 사이토카인 폭풍을 일으키는 주요 염증물질인 TNF-alpha, IL-6 등 보다 가장 앞서 신속히 혈류로 분비된다는 사실이 확인된 바이오마커다.

지금껏 수행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기존 패혈증 및 염증 진단 바이오마커인 프로칼시토닌(PCT), C-반응성 단백(CRP), 인터루킨-6(IL-6)보다 패혈증의 조기 발견은 물론 사망률 예측에도 유용한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는 국제감염질환저널 최신호(6월 1일자)에 등재됐다.

특히 기존 패혈증 진단 마커는 세균에 의한 감염만 진단이 가능했으나, WRS는 바이러스와 진균(곰팡이)에 의해서도 활성화되기 때문에 세균성 패혈증과 함께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 감염증에도 진단적 가치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WRS 진단기술과 관련해 2017년 국내 특허를 취득했으며, 지난 5월 미국에서 특허 등록 결정을 받았다. 유럽과 중국에도 특허를 출원한 상태다.

JW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학술적 근거를 통해 주요 선진 시장에서 WRS 기술의 경쟁력을 인정받으며 유리한 입지를 선점할 수 있게 됐다”며 “빠른 시일 내에 WRS 진단키트의 상용화를 실현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대웅제약
사진=대웅제약

대웅제약,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 정식 출시

대웅제약이 1일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을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지난 달 1일부터 22일까지 ‘올바른 양치힘’을 강조한 메시지를 바탕으로 와디즈에서 선공개됐다. 펀딩 금액은 1000만원 이상 돌파돼 목표했던 금액의 1011%를 달성했다. 와디즈는 크라우드 펀딩 중개 플랫폼으로, 대웅제약은 ‘칫솔의 핵심은 칫솔대로부터 올바르게 전해지는 양치힘’이라는 메시지로 소비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지 파악하기 위해 와디즈에 선공개했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대웅제약과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이 공동 개발해 특허 받은 칫솔이다. 칫솔대를 통해 치아와 잇몸으로 양치힘이 올바르게 전달하기 위해 개발 단계부터 칫솔대에 주목해 설계됐다.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손에 잡히는 칫솔대가 육각 모양이어서 손목을 많이 꺾거나 크게 힘들이지 않아도 적정 힘이 주어지고, 치의학에서 권장하는 일자형으로 양치힘이 그대로 전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대웅제약은 소비자가 구강 상태와 치아 크기에 따라 칫솔을 선택할 수 있도록 총 4가지의 라인업을 구성했다. 치아와 잇몸이 건강하다면 치태와 치석제거에 효과적인 ‘안티프라그(작은헤드/일반헤드)’를, 치아와 잇몸이 약하다면 부드럽게 마사지해주면서 치아 사이를 꼼꼼하게 양치할 수 있는 ‘검케어(작은헤드/일반헤드)’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칫솔헤드는 작은헤드와 일반헤드 중 치아 2개를 덮을 수 있는 크기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한편 ‘덴티가드랩 그립핏 칫솔’은 덴티가드랩 브랜드 웹사이트와 네이버스마트스토어, 쿠팡 등에서 구입할 수 있다.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동국제약, 마시는 골다공증 치료제 ‘마시본에스액’ 출시

동국제약이 1일 마시는 골다공증 치료제 ‘마시본액’의 용량을 대폭 줄여 환자의 복용 편의성을 높인 ‘마시본에스액’을 출시했다.

‘마시본에스액(알렌드론산나트륨수화물)’은 ‘Safety(안전하고)’, ‘Simple(간편한)’, ‘Solution(액상형 치료제)’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복용의 편리성과 순응도를 향상시킨 제품이다. 지난 2015년 출시된, 국내 최초의 마시는 골다공증 치료제 ‘마시본액’ 100mL 제형을 20mL 제형으로 개선해 복용량을 대폭 줄였다.

동국제약 담당자는 “복용이 불편해 치료를 중단하는 환자가 많은 골다공증 치료제 시장에서 ‘마시본에스액’의 높은 치료 지속률과 환자 편의성이 새로운 대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