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농촌유학센터에 '사랑의 PC' 기부... "정보격차 해소"
상태바
유디치과, 농촌유학센터에 '사랑의 PC' 기부... "정보격차 해소"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07.01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건강관리용품·관리지침서도 후원
유디치과는 농촌유학센터 학생들을 위해 PC와 구강건강관리용품 등을 후원했다.사진=유디치과
유디치과는 농촌유학센터 학생들을 위해 PC와 구강건강관리용품 등을 후원했다.사진=유디치과

유디치과는 지난달 30일 충북 단양군에 위치한 농촌유학센터에 교육용 PC를 비롯해 구강건강관리용품과 지침서를 전달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호성 청주지웰 유디치과의원 대표원장을 비롯해 박창수 한국IT복지진흥원 부원장, 조석호 농어촌자원개발원 원장, 정문찬 농산어촌유학전국협의회 이사장, 류시성 농촌유학 만선당 센터장 및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유디치과는 지난해 1월 한국IT복지진흥원과 업무 협약을 맺고 어려운 이웃에게 치과 진료뿐만 아니라 정보 격차 해소를 위해 정보 취약계층에게 컴퓨터를 제공하고, 상호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실시하는데 적극 협조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이에 따라 한국IT복지진흥원과 함께 사랑의 PC 22대를 농촌유학센터 학생들에게 기부하고, 구강관리용품 및 구강건강관리지침서 2600개를 후원했다.

청주지웰 유디치과의원 이호성 대표원장은 “정보취약계층에 컴퓨터를 보급함으로써 사회적 정보격차 해소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소외계층을 위한 뜻 깊은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해 1월 업무 협약을 맺은 한국IT복지진흥원에 전국 30여개 유디치과 병·의원에서 약 600여대의 컴퓨터를 교체, 컴퓨터를 필요로 하는 기관에 모두 기부하고 지난 5월 다문화 대안학교인 홍천해밀학교에 소프트웨어교육 및 영상편집교육을 위한 고사양 PC 10대를 후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