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롯데홈쇼핑, '힘내요 대한민국' 특별 생방송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롯데홈쇼핑, '힘내요 대한민국' 특별 생방송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6.2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홈쇼핑, '힘내요 대한민국' 특별 생방송

'힘내요 대한민국' 특별 생방송 장면. 사진= 롯데홈쇼핑
'힘내요 대한민국' 특별 생방송 장면.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이달 26일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부산·경남 지역 중소상공인의 판로 지원을 위한 특별 생방송 '힘내요 대한민국'을 서울 양평동 본사와 부산 해운대를 연결한 이원 생중계로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방송은 정부가 코로나19 위기 극복과 소비 진작을 위해 추진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참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롯데홈쇼핑은 코로나19 피해가 큰 대구·경북, 부산·경남 지역 중소상공인을 우선적으로 선정해 TV와 티커머스를 통해 판로를 지원할 예정이다.    

먼저 이달 26일 오후 3시 40분부터 60분 동안 '자외선 차단 양산'과 '여름철 신발 관리 키트'를 판매한다. 롯데홈쇼핑이 지난달 진행한 부산·경남 온라인 입점 상담회에서 계절성, 재고 현황 등을 고려해 판매가 시급하다고 판단한 상품들이다. 

또한 23일과 25일에는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를 통해 수산물 판로 지원 방송을 진행한다. 코로나19로 수산물 수출이 어려워지고, 국내 수요도 감소함에 따라 판로 확대를 돕기 위해 마련했으며, 수수료 우대 방송으로 진행된다. 23일 오후 5시 40분에는 동해안 지역에서 어획한 '국내산 손질 가자미'를, 25일 오후 5시 40분에는 신안 천일염으로 염장한 '반건조 민어'를 판매한다.      

쿠팡, '힘내요 대한민국' 2차... 대구 지역 업체 지원

사진= 쿠팡
사진= 쿠팡

쿠팡이 최근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 지역 업체를 돕기 위해 대구시와 협력한다. 지난 4월 '힘내요 대한민국' 1차 기획전에서 대구 지역 업체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112% 늘었다. 쿠팡은 이 성과에 힘입어 연말까지 2차 기획전을 이어간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1차 기획전보다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할인 혜택도 더했다. 믹스앤매치 에이프릴 리플 누비이불 패드세트, 부케가르니 나드 샴푸 1L + 트리트먼트 1L 선물세트, 맘으로 바삭 김말이 튀김 (냉동) 등 대구 지역 기업들의 인기 상품을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즉시 할인 혜택은 대구시의 지원으로 제공된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지역 상생을 위해 쿠팡과 지자체가 협력하는 기획전이다. 쿠팡은 지역 업체의 상품을 직접 매입하고, 매출 증대에 직접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면을 포함한 마케팅도 지원한다.

이랜드리테일 슈펜, '신묘한' 협업 상품 출시

슈펜X신묘한 반팔 파자마 세트. 사진= 이랜드리테일
슈펜X신묘한 반팔 파자마 세트. 사진= 이랜드리테일

이랜드리테일이 전개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이 CJ E&M과 손잡고 인기 예능 프로그램 '신서유기'의 '신묘한' 캐릭터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슈펜 X 신묘한 컬래버레이션은 남녀를 모티브로 캐릭터화한 '신묘한'과 '기묘한', 개를 모티브로 캐릭터화한 '미묘한', 신규 캐릭터인 사막여우 '스딸라' 등의 캐릭터를 활용해 총 72종의 상품으로 출시한다. 

이번 협업은 '신서유기' 캐릭터를 기반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군으로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의류와 신발을 넘어 잡화 아이템까지 그 상품 군을 넓혔으며, 슬리퍼, 파자마, 반팔 티셔츠, 백팩, 모자, 파우치, 에코백, 마스크 등을 선보인다.

특히 레이온 100% 소재를 사용해 착용감이 좋고, 숙면을 돕는 슈펜X신묘한 파자마 세트를 구매하면 수면 안대까지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