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이마트, 트레이더스 '이워드' 4차 행사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이마트, 트레이더스 '이워드' 4차 행사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6.17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워드' 4차 행사

4차 이워드 대상 상품 모음. 사진= 이마트
4차 이워드 대상 상품 모음. 사진= 이마트

이마트가 '이워드(eward)' 4차 행사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 상품으로 무선청소기/피부관리기기/의류관리기/에어컨을 준비했다.

이마트는 이달 19일부터 가전 매장(일렉트로마트 포함)이 있는 전국 이마트 129개점과 이마트 외부 소재의 일렉트로마트 7개점에서 선착순 1500명을 대상으로 상품 소진시까지 ▲LG 코드제로 A9S ▲LG 프라엘 4종 올인원 패키지 ▲LG 스타일러 ▲LG 2in1 에어컨 등 LG 인기가전 4종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번 '이워드' 행사는 트레이더스에서도 참여할 수 있다. 트레이더스 전점(킨텍스점 제외)에서 동기간 480명을 대상으로 이마트와 동일한 LG가전에 대한 '이워드'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는 '이워드' 4차 행사를 위해 기존과는 달리 LG가전, 삼성카드와 손 잡았다. 지난 1~3차 행사 인기품목이었던 무선청소기와 의류관리기에 더해, '셀프케어' 트렌드 및 계절감을 반영한 피부관리기기와 에어컨도 새롭게 준비했다.

또한 현대카드로 진행했던 1~3차 행사에 참여한 고객도 다시 한번 참여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4차 행사는 삼성카드와 진행한다. 매달 약정 금액 쇼핑 후 삼성카드로 매장에서 결제하면 된다.

'이워드' 참여는 이마트 또는 트레이더스 매장에 방문해 참여신청서를 작성하고 대상 가전상품을 삼성카드를 통해 25개월/35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하면 된다.

CJ오쇼핑, 코로나19 피해 지역 특산물 모바일 생방송

여수돌산 갓김치.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여수돌산 갓김치. 사진= CJ ENM 오쇼핑 부문

CJ ENM 오쇼핑부문이 코로나19로 판로가 막힌 지역 특산물을 위한 모바일 생방송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오쇼핑부문의 모바일 생방송 채널 '쇼크라이브'는 이달 19일과 26일 밤 9시 특별 프로그램 '겟꿀조합'에서 전남 여수의 갓김치와 경남 남해의 전복을 판매한다. 원래 있던 '겟꿀쇼(GET꿀쇼)' 프로그램명에 농어촌을 떠올릴 수 있는 용어 '조합'을 붙여 '겟꿀조합'이라고 지었다. 

방송은 '코로나 극복! 우리 농가 살리기 프로젝트'라는 슬로건을 걸고 운영된다. CJ ENM 오쇼핑부문의 모바일 생방송 진행자 선발대회 우승자인 신동혁과 하효정 씨가 방송을 진행하며, 여수와 남해 현지의 지역 특성을 살린 무대를 배경으로 상품 판매가 이뤄질 예정이다. 

먼저 19일에는 여수의 돌산갓김치를 판매한다. 돌산갓김치는 여수 돌산읍의 특산품인 돌산갓으로 만든 김치로 재료는 모두 국산을 사용했다. 26일에는 남해 자연산 전복과 전복장을 선보인다. 전복은 남해 바다에서 직접 잡은 자연산으로 특허 받은 산소팩에 해수를 담아 포장 후 배송된다. 이 날 전복 판매방송에는 현지 기업인 늘푸른영어조합법인의 대표이사도 출연해 싱싱한 전복 채취 등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줄 예정이다. 방송 시청과 상품 구매는 CJmall 모바일 앱을 통해 가능하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모바일 외 TV홈쇼핑과 T커머스 채널을 통해서도 특산물 판매를 진행한다. 전남 나주의 도라지 배즙, 충북 충주의 청국장, 강원 양구의 시래기 등 총 14개의 지역 특산물이 CJ ENM 오쇼핑부문의 상생 프로그램 '1촌1명품'에서 5~6월에 선보인다. 방송 횟수만 40회가 넘는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2007년부터 국내 농어촌기업의 우수한 제품을 발굴해 TV홈쇼핑에서 수수료를 받지 않고 무료로 판매해주는 '1촌1명품'을 운영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놓인 지역 특산물 지원이라는 상생 취지에 맞게 협력사의 입점 부담도 줄였다. 이번 특별 방송에 참여하는 협력사는 대부분 수수료가 전혀 없거나 배송비와 카드수수료 등 최소 비용만 지급하면 되는 혜택을 받게 된다. 

롯데마트, 국내산 일회용 마스크 저렴한 가격에 판매

국내산 일회용 마스크 제푸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국내산 일회용 마스크 제푸 이미지. 사진= 롯데마트

롯데마트가 국내 우수 중소기업을 발굴, 전국 모든 점포에서 국내산 일회용 마스크를 부담 없는 가격에 판매한다고 17일 밝혔다. 

롯데마트는 국내 우수 중소기업과 협업해, 일회용 마스크 약1천만장을 확보, 국내산 일회용 마스크를 500원대 상시 판매하며 고객들의 가계 부담을 덜 계획이다.

대표 상품으로 ▲매직브라이트 국내산 데일리 마스크(50매) ▲듀오 국내산 데일리 마스크(50매) ▲드넬 DJ 국내산 일회용 마스크(50매) 등을 판매한다.

강헌서 롯데마트 가공일상부문장은 "최근 날이 더워지며 일회용 마스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보다 많은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의 마스크를 공급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롯데마트는 비말 차단 마스크에 대한 고객들의 수요를 고려해, 추후 해당 제품도 부담 없는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SK매직,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 '그랜드 정수기' 출시

WPU-B610F 연출컷. 사진= SK매직
WPU-B610F 연출컷. 사진= SK매직

SK매직이 학교,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그랜드 정수기(모델명: WPU-B600F, 610F)'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그랜드 정수기'는 탱크형으로 출수 용량 냉수 최대6.5L, 온수 3.5L로 120ml 한 컵 기준, 냉수 약 51컵, 온수 약 30컵의 연속 출수가 가능해 사용량이 많은 학교나 식당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 사용자 편의를 위해 기존 고객 의견을 적극 반영해 사용자의 불편을 대폭 개선했다. 긴 물병으로 물을 받을 때 거치가 어렵고, 무거운 물병을 계속 기울여 물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취수 높이를 높이고, 물받이 폭을 넓혀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취수가 가능하도록 했다. 

연속 취수도 간편하다. 취수 레버를 계속 눌러야 하는 방식이 아닌 물이 나오는 코크의 다이얼을 돌리는 방식으로 많은 양의 물도 쉽고 간편하게 취수 가능하다.

이번 출시된 '그랜드 정수기'는 오염, 부식, 세균에 강하고 중금속 걱정 없는 스테인리스 탱크를 채용해 1년 365일 언제나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제공한다. 필터는 4단계로 구성된 나노테크와 역삼투압(RO) 방식 두 가지 필터 시스템을 제공하며,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SK매직은 방문 점검 및 필터 교체 등 '안심OK서비스'를 4개월 단위로 진행하며, 12개월 주기로 코크와 필터 연결부 무상 교체 서비스도 추가 제공한다.

현대그린푸드, 저탄소 인증 양파 판매 나선다

산들내음 양파 제품 이미지. 사진= 현대그린푸드
산들내음 양파 제품 이미지. 사진= 현대그린푸드

현대그린푸드가 이달 17일부터 오는 24일까지 자체 친환경 농산물 브랜드 '산들내음'이 '저탄소 인증' 받은 양파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저탄소 인증' 양파를 일반 소비자 대상으로 판매하는건 이번이 처음이다. 

'저탄소 인증'은 친환경(무농약·유기농) 또는 농산물 우수 관리(GAP) 인증을 받은 농산물 가운데 저탄소 농업기술을 적용해 생산 전 과정에서 '온실가스를 줄인 농산물'에만 부여된다. 친환경이나 GAP 인증이 기반이 되기 때문에 식품 안전성이 보장된다. 현대그린푸드는 이달 초부터 전국 500여 단체급식 사업장에서 사용하는 양파를 전량 '저탄소 인증' 양파로 대체하고 있다. 연간 예상 매입량은 3000여 톤이다.

현대그린푸드는 행사기간 동안 압구정본점 등 현대백화점 전국 15개 전점 식품관 '산들내음' 코너에서 '저탄소 인증' 받은 양파를 판매한다.

이와 함께 이달 20일까지 온라인몰(더현대닷컴·현대H몰)에서도 '저탄소 인증'을 받은 양파를 판매한다. 

아울러 현대그린푸드가 올 초 론칭한 맞춤형 건강식단 브랜드 '그리팅'은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저탄소 인증 양파가 들어간 메뉴 10종을 오는 24일까지 10% 할인 판매한다. 대표 메뉴는 건강한 자장소스, 토마토 견과카레소스, 닭가슴살 콥샐러드 등이다.

이밖에도 현대그린푸드가 운영하는 덴마크 프리미엄 즉석 착즙주스 브랜드 ‘조앤더주스(JOE & THE JUICE)’는 오는 21일까지 전국 11개 매장에서 '저탄소 인증'을 받은 사과가 들어간 음료(24종) 1개와 샌드위치 1개를 함께 구매하는 고객에게 명함꽂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