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기기산업협회 "'모스크바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의료기기산업협회 "'모스크바 의료기기 전시회' 참가기업 모집"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06.18 0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제품 홍보 디렉토리 제작 배포 등 서비스 제공 예정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2020 러시아 모스크바 의료기기 전시회’의 한국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사진=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2020 러시아 모스크바 의료기기 전시회’의 한국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사진=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12월 7일~11일까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개최되는 ‘2020 러시아 모스크바 의료기기 전시회’의 한국관 참가기업을 내달 15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974년부터 개최돼 올해 30회를 맞는 러시아 모스크바 의료기기 전시회는 러시아 시장은 물론 중앙아시아 및 동유럽 지역 시장진출을 위한 대표적인 의료기기 전시회로 자리 잡았다.

이번 전시회의 주요 전시품목은 의료장비·기계, 실험실 장비, 진단 장비, 정형외과 제품, 치과 재료, 광학 및 안과, 생명공학, 의료서비스, 아동보건의료, 식품 보조제, 의약품 생산원료, 구조장비, 건강 및 미용용품, 약물 포장 장비 등이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이번 전시회의 공동수행기관으로 KOTRA의 지원을 받아 한국관을 운영한다. 참가업체는 11개 업체 내외로 구성될 예정이며 임차료·장치비·운송비를 포함, 참가비의 최대 50%까지 국고지원을 받아 전시회에 참가할 수 있다.

협회는 사전간담회 개최, 기업·제품 홍보 디렉토리 제작 및 배포, 관심 바이어 매칭 등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이경국 회장은 “러시아 시장은 최근 수년간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고 국가적인 차원에서 의료산업 개선을 위한 예산을 투입하고 있어 국내 업체들의 러시아 시장진출의 기회가 커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러시아의 한국산 의료기기 수입 비중이 2018년 4.8%를 기록하며 수입국 중 5위를 차지한 것은 고무적인 일로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 위기를 기회로 전환할 수 있도록 참가업체를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참가기업 모집 마감은 7월 15일까지이며 현재 KOTRA 글로벌 전시포탈에서 모집을 진행 중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