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의생' 촬영병원 이대서울 이었네?"... 드라마 홍보 효과 '톡톡'
상태바
"'슬의생' 촬영병원 이대서울 이었네?"... 드라마 홍보 효과 '톡톡'
  • 설동훈 기자
  • 승인 2020.06.10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촬영 장소로 대외 인지도 상승
이대서울병원이 인기 의학드라마 촬영장소 제공에 따른 병원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사진=이화의료원
이대서울병원이 인기 의학드라마 촬영장소 제공에 따른 병원 홍보효과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사진=이화의료원

이대서울병원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주요 촬영 장소로 병원에 대한 대외 인지도가 제고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이대서울병원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활동 무대로 등장하는 율제병원의 주요 촬영지로 지난해 10월부터 로비, 카페, 진료실, 병동, 4층 힐링정원, 지하 주차장, 63병동 일대에서 촬영을 진행한 바 있다.

또한 지난해 지성, 이세영 주연의 의학 드라마 ‘의사요한’ 촬영 당시 극 중 ‘서울한세병원’의 각종 로고를 이대서울병원의 것과 유사하게 제작, 병원 외경, 의료진 가운에 노출하기도 했다.

이대서울병원은 촬영 장소 협조 외에 의료진이 드라마 제작에 참여, 현실감 있는 드라마 연출에도 한몫을 했다.

장기이식센터 홍근 센터장은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조정석 배우가 연기한 간담췌외과 전문의인 이익준 역할의 대본 자문을 맡아 간이식과 외과 관련 소재 제공과 수술실 참관 등을 함께 진행했다.

이대서울병원 임수미 병원장은 “신설 대학병원으로서 브랜드를 알리고 이미지를 높이는 데 한계가 많은 현실에서 드라마 촬영으로 간접적인 홍보 효과를 낼 수 있는 것으로 판단해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며 “대외적인 홍보도 있지만, 내부 직원들이 자신이 근무하는 병원에 대한 자부심이 높아지는 것도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고 말했다.

실제로 포털사이트에서는 ‘이대서울병원’의 연관 검색어로 ‘율제병원’, ‘슬기로운 의사생활 촬영지’ 등이 나오며, 각종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서도 검색용 꼬리표인 해시태그를 이용, #이대서울병원, #율제병원, #슬기로운의사생활을 함께 올리는 게시물도 올라오고 있다.

한편, 이대서울병원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외에 지성 주연의 SBS 드라마 ‘의사요한’, 박해진, 조보아 주연의 KBS 드라마 ‘포레스트’ 등을 촬영하기도 했으며, 2019 한국건축문화대상 우수상, 2019 대한민국녹색건축대전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다른 병원들과 차별화된 건축미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