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식음료] 뚜레쥬르-메로나 협업 신제품 출시 外
상태바
[시경Today-식음료] 뚜레쥬르-메로나 협업 신제품 출시 外
  • 김보라 기자
  • 승인 2020.05.26 0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뚜레쥬르
사진=뚜레쥬르

뚜레쥬르-메로나 협업 제품 출시... "메로나맛 빵·케이크"

뚜레쥬르가 빙그레 '메로나'를 모티프로 한 '쿨 브레드·멜론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1992년 출시된 '메로나'는 국내 아이스바 부문 판매 1위를 유지하는 30년된 장수 제품이다. 

뚜레쥬르는 '메로나'를 케이크와 빵에 적용해 시원하게 먹으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쿨 브레드, 멜론 케이크 등을 여름 한정으로 출시한다. 

'얼려먹는 메로나 아이스박스'는 우유 크림과 멜론 크림을 샌딩 해 메로나 아이스크림과 우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리얼 멜론 인 메로나'는 멜론 과육과 생크림으로 메로나 맛을 구현한 멜론을 넣은 생크림 케이크다. 멜론 모양의 외관과 귀여운 캐릭터로 재미를 더했다. 

'올 때 메로나빵'은 진한 메로나 크림과 부드러운 생크림을 가득 넣은 빵과 달콤한 비스킷이 조화로운 멜론 모양 빵이다. '빵 속에 메로나'는 빵 속에 메로나 크림을 넣어 부드럽고 진한 크림 맛을 즐길 수 있는 디저트 빵이다. '메로나 크림 코르네'는 바삭한 코르네 속에 멜론 커스터드 크림을 가득 넣었다. 이번 신제품은 시원하게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뚜레쥬르 관계자는 "맛은 물론이고 재미까지 더한 이번 뚜레쥬르와 메로나 협업 제품으로 더욱 소중해진 일상에서 즐거운 경험을 해 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사진=농심
사진=농심

농심, 3배 매운 '앵그리 너구리' 정식 출시

농심이 지난 1월 한정제품으로 선보였던 '앵그리 RtA'를 '앵그리 너구리'로 정식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앵그리 RtA는 출시 3개월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돌파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이에 농심은 지난 4월 ‘앵그리 짜파구리 큰사발’을 신제품으로 선보이기도 했다.

농심은 이와 같은 시장의 반응에 힘입어 앵그리 RtA 정식 출시를 추진했다. 다만, 대다수의 소비자들에게 ‘RtA’보다 ‘너구리’라는 브랜드명이 더 친숙하다는 점을 고려해 제품 이름은 ‘앵그리 너구리’로 바꿨다.

앵그리 너구리는 기존 얼큰한 너구리보다 약 3배 매운 국물 맛이 특징이다. 고추의 함량을 늘려 화끈하고 얼얼한 매운맛을 구현했다. 또한, 홍합과 오징어, 미역 등 해산물 재료의 함량을 늘려 특유의 해물 풍미를 한층 더했다.

사진=SPC
사진=SPC

SPC 잠바주스, 블루 스피루리나 음료 4종 출시

SPC그룹의 잠바주스가 해조류 '블루 스피루리나'를 활용한 시즌 음료 4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푸른색을 띄고 있는 해조류인 '블루 스피루리나'를 파인애플, 자몽 등 다양한 재료와 섞어 만든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4종은 파인애플과 코코넛 밀크를 블루 스피루리나와 함께 갈아낸 '블루스카이 스무디', 레몬을 착즙해 만든 에이드에 블루 스피루리나를 더해 상큼한 맛이 특징인 '블루오션 레몬에이드', 딸기·바나나·블루 스피루리나에 요거트와 두유를 함께 넣어 갈아 낸 후 그라놀라와 생과일 토핑을 얹은 '블루스카이 에너지보울', 자몽을 착즙한 후 블루 스피루리나를 더해 붉고 푸른 색감의 조화가 우주를 연상시키는 '갤럭시 자몽주스' 등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블루 스피루리나를 활용한 신제품 음료 구매 시 피크닉·해변·캠핑 등 야외 활동 시 휴대하고 사용 하기 좋은 야외용매트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이색 원료인 블루 스피루리나를 활용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건강한 신제품 4종을 출시 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원료를 활용해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킬 음료를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동원그룹
사진=동원그룹

동원F&B, 반려견 습식 시장 진출... 반려견 사료 3종 출시

동원F&B는 펫푸드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미국사료협회(AAFCO) 기준으로 설계한 반려견용 습식사료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AAFCO는 펫푸드에 대한 표기법, 원재료, 영양성분 등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기관으로,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가이드라인을 참고할 만큼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동원에 따르면 AAFCO가 제시하는 반려견용 주식 습식사료의 가이드라인은 40여개 항목에 달할 정도로 까다롭다. 동원F&B는 1년이 넘는 준비 끝에 지난해 국내 최초로 AAFCO 기준에 부합하는 반려묘용 주식 습식사료 선보였으며, 올해 반려견용 주식 습식사료까지 연이어 선보이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뉴트리플랜 모이스트루 주식 3종은 돼지간, 닭고기를 주원료로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휴먼 그레이드 등급으로 만든 습식 펫푸드다. 

돼지간은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홈푸드의 금천미트에서 직접 관리한 양질의 부위만 사용했으며, 비타민A가 풍부해 눈물자국 제거 등 반려견의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원료성분과 함량을 달리해 퍼피(1세 이하), 어덜트(1세 이상), 시니어(7세 이상) 등 연령별 3종으로 출시했으며, 각각 연령대별 반려견에게 좋은 참치, L-테아닌, 홍삼을 부재료로 넣었다. 동원F&B가 직접 개발한 동원비타민미네랄믹스도 넣어 무기질 영양 함량도 늘렸다.

사진=배스킨라빈스
사진=배스킨라빈스

배스킨라빈스, '그릭요거트 메가팩' 2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그릭요거트 메가팩'을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메가팩은 474mL의 대용량 패키지로, 기존 제품보다 유지방 및 원료 함량을 늘려 우유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강화했다. 지난 3월에는 오레오 메가팩이 출시된 바 있다.

배스킨라빈스의 그릭요거트 메가팩은 '그릭요거트 허니'와 '그릭요거트 피치' 2종으로 구성됐다. 두 제품 모두 발효유가 함유돼 있는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을 기본으로 만들어 g당 500만마리 이상의 유산균이 들어있다. 그릭요거트 메가팩은 오는 29일부터 매장에서 판매된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최근 건강한 식재료를 활용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그릭요거트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메가팩 제품을 꾸준히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버거킹
사진=버거킹

버거킹,국내산 붉은대게살 사용한 '붉은대게와퍼' 출시

버거킹이 신제품 ‘붉은대게와퍼’, ‘붉은대게X’ 2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버거킹에 따르면 붉은대게 와퍼는 국내산 붉은대게살을 사용해 크랩케이크와 직화방식으로 조리한 순쇠고기 패티, 버거킹에서 자체 개발한 특제 소스가 어우러진 프리미엄 버거다. 크랩케이크는 붉은대게살과 연육, 마요네즈와 머스타드를 넣고 튀겼으며 20여가지 다양한 향신료와 허브가 가미된 올드베이소스를 담았다.

붉은대게X는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와 호밀 브리오슈번으로 보다 푸짐하게 즐길 수 있다. 

버거킹은 붉은대게와퍼를 알릴 모델로 배우 주지훈을 기용해 TV 및 디지털 광고도 함께 선보인다.

버거킹 관계자는 "붉은대게와퍼는 2017년 여름 한정으로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으로, 2020년 버전으로 새롭게 업그레이드하여 출시하게 됐다"고 말했다.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녹즙, 간편하게 섭취하는 '프레시녹즙' 6종 출시

풀무원녹즙이 '프레시녹즙' 6종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다.

프레시녹즙은 채소 섭취를 간편하게 도와주는 생즙 제품이다. 300mL 대용량으로 기존 녹즙 제품 대비 2배 이상 크다.

이번 신제품은 케일, 양배추, 돌미나리, 명일엽과 노니 등을 주원료로 채소의 영양과 다양한 과일 맛을 극대화했다. 

또한 비가열 초고압 살균 공법(HPP)을 적용해 가열을 통한 맛의 변형과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했다. 유통기한도 기존 녹즙 제품 3일에서 16일로 늘었다.

이번에 출시된 프레시녹즙은 ▲케일&셀러리 ▲노니&깔라만시 ▲양배추&브로콜리 ▲돌미나리&민들레 ▲명일엽&헛개 ▲빌베리&마리골드 총 6종이다.

풀무원녹즙은 프레시녹즙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프레시녹즙 전 제품 2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풀무원녹즙 관계자는 "풀무원녹즙이 친환경 시설에서 신선한 원료들을 엄선해 선보이는 프레시녹즙으로 평소 어렵게만 생각한 채식을 편하게 실천하면서 건강한 하루를 챙겨 나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롯데리아
사진=롯데리아

롯데리아, 1인 혼닭 세트메뉴 '알 품은 닭' 출시

롯데리아가 싱글족 1인 가구 증가와 배달 주문 수요 증가 추세에 맞춰 출시한 '1인 혼닭' 메뉴를 세트메뉴로 구성해 판매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1인 혼닭 세트는 국내산 닭 한 마리를 통으로 튀겨낸 '혼닭'과 계란형의 외형에 속을 체다 치즈로 채운 반숙 계란 노른자를 연상하는 '치즈인더에그' 한 알, 탄산음료로 구성됐다.

롯데리아 관계자는 "1인 혼닭 세트메뉴 구성은 지난 4월 SNS상에서 주목받았던 '알 품은 닭'에 대해 많은 관심을 받아 세트메뉴로 구성했다"며 "이번 세트메뉴 출시로 고객의 선택 폭을 넓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리아는 1인 혼닭 메뉴를 세트로 구성, 고객 니즈의 다양성을 강화하는 한편 세트와 단품 메뉴의 차별화를 위해 1인 혼닭 단품 가격을 1만1100원으로 조정해 가격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췄다.

사진= 빽다방
사진= 빽다방

빽다방, '치즈크림 음료' 4종 출시... "치즈크림 전용컵 제공"

더본코리아의 커피전문점브랜드 빽다방이 신메뉴 '치즈크림 음료' 4종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2년간의 연구개발 끝에 선보이는 것으로 '치즈크림티딸기'와 '치즈크림티망고', '치즈크림우롱티', '치즈크림커피'로 구성됐다.

특별히 이번 신메뉴는 음료 상단의 치즈크림을 편리하게 먹을 수 있도록 고안된 전용컵에 제공한다. 컵 뚜껑에 2개의 구멍이 뚫려있어 한 쪽으로는 빨대 없이 치즈크림을 맛볼 수 있으며, 다른 한 쪽으로는 빨대를 이용해 취향에 맞게 치즈크림과 음료를 섞어 먹을 수 있다.

빽다방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기존보다 더 진하고 고소한 치즈크림의 맛을 살리기 위해 오랜 테스트 기간을 거쳐 선보인 메뉴"라며 "빽다방 만의 레시피로 만든 이번 신메뉴를 통해 부드러운 치즈크림의 풍미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