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비대면 외국어 연수 프로그램 실시
상태바
KB국민카드, 비대면 외국어 연수 프로그램 실시
  • 김태영 기자
  • 승인 2020.05.15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대상 자기주도적 외국어 학습 장려
영어·중국어·일본어 중 희망하는 외국어 선택
개인별 어학 수준 맞춰 단계별 운영
사진=KB국민카드 홈페이지 화면
사진=KB국민카드 홈페이지 화면

KB국민카드가 전화와 모바일 앱 등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외국어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집합 연수가 잠정 중단된 점을 고려해 임직원의 자기주도적 외국어 학습을 장려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화 외국어 ▲모바일 화상 학습 ▲인공지능 강사(AI Tutor) 학습 등 총 3개 과정으로 구성됐다. 영어, 중국어, 일본어 중 희망하는 외국어를 선택해 학습할 수 있다.

전화 외국어 프로그램은 원어민 강사 또는 교포 강사와 전화 통화로 외국어 수업이 진행된다.

수업은 개인별 어학 수준에 맞춰 단계별로 운영된다. 일반 회화·프리토킹·토론·비즈니스 회화·테마별 회화 등 희망하는 주제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중국어의 경우 '중국어 회화 시험' 등 각종 자격 시험 과정도 학습할 수 있다. 모바일 화상 학습 프로그램은 앱을 통해 원어민 강사의 실시간 화상 수업이 실시된다.

이 프로그램은 별도의 수업 교재를 가지고 다닐 필요가 없다. 수업 중 수시로 채팅을 통해 질문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수업 종료 후에는 수업 내용에 대한 피드백이 제공된다. 녹화된 교육 영상을 이용해 반복 학습도 가능하다.

인공지능 강사 학습 프로그램은 음성 인식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학습자의 회화 실력 판별 후 수준에 맞는 외국어 회화를 학습할 수 있다.

음성 대화 기술을 통해 인공지능 강사와 다양한 상황에 맞춰 자연스러운 대화를 나누고 인공지능 강사의 발음과 비교하며 외국어 발음 교정도 가능하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프로그램 참가 직원들의 학습 효과와 만족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택 가능한 외국어 분야를 다양화하고 디지털, 직무 연수 등 다른 연수 과정으로도 비대면 채널을 활용한 연수 프로그램을 확대 적용해 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