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Today-유통]이마트, 역대 최대 와인장터 오픈 外
상태바
[시경Today-유통]이마트, 역대 최대 와인장터 오픈 外
  • 이준영 기자
  • 승인 2020.05.13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마트, 역대 최대 와인장터 오픈

행사 와인 모음. 사진= 이마트
행사 와인 모음. 사진= 이마트

이마트가 이달 14일부터 일주일간 1000여 품목 와인 총 100만병을 시중가 대비 20~70% 할인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1만원대 미만의 초저가 와인 물량을 대폭 늘린데 이어, 올 상반기 이마트 와인장터에서는 1~3만원대의 유명 브랜드 와인 및 가성비 와인 물량을 지난 와인장터 대비 30% 가량 확대해 주력으로 선보인다.

또한 이마트는 이번 와인장터에서 처음으로 내추럴와인을 선보이고, 부르고뉴 와인 구색을 확대해 와인 마니아들을 공략한다. 이를 위해 이마트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와인 수입사를 추가로 발굴하는 등의 사전 기획을 통해, 국내에 소량 수입되는 내추럴와인과 부르고뉴 와인 60여개 품목을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이에 더해, 프랑스 와인의 대명사이자 명품 와인의 본고장인 부르고뉴 와인 브랜드 구색을 다양화하고 물량을 기존 대비 50% 가량 늘렸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올해 와인장터에서는 소비자가 선호하는 가성비 와인과 함께 기존 취급하지 않던 와인 품목들을 대거 선보인다"며, "와인 입문 고객과 마니아층을 모두 만족시킬 최대 규모의 와인장터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쿠팡, '사랑의 달' 프로모션 진행

'사랑의 달'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쿠팡
'사랑의 달'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 쿠팡

쿠팡은 5월 기념일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사랑의 달' 프로모션을 2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스승의 날 ▲로즈데이/성년의 날 ▲부부의 날 등 기념일 테마에 맞춰 간편하게 선물을 고를 수 있도록 구성했다. 고객들은 카네이션, 장미꽃부터 건강가전, 건강식품까지 총 18개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쿠팡은 ▲쿠팡 ONLY ▲로켓직구 ▲로켓프레시 ▲전문설치 등 테마관을 운영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로켓직구' 테마관에서는 이달 17일까지 건강식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로켓프레시' 테마관도 최대 37% 할인 추천 상품을 추천하고 매주 월, 수, 금 요일별 특가 행사도 진행한다. 또한 전문기사가 제품 배송부터 설치까지 무료로 진행하는 '전문 설치' 테마관을 통해 이달 24일까지 에어컨 제품을 카드사별 최대 20% 할인한다. 

이밖에 오전 7시마다 한정 수량으로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선물 박스'와 매주 새로운 상품을 특가로 판매하는 '이번 주 핫딜' 이벤트도 마련했다.  

티몬, '경기도 착한여행' 상품 매진 행렬... 2차 판매 진행

경기도 착한 여행 이미지. 사진= 티몬
경기도 착한 여행 이미지. 사진= 티몬

티몬이 이달 11일부터 독점 판매하고 있는 '경기도 착한여행' 상품이 매진 사례를 빚고 있다. 티몬은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13일부터 조기 매진된 인기상품에 대한 2차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2일 18시 기준 판매된 입장권은 총 10만여장이다. 특히 11일 오전 10시 30분 티몬의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티비온과 함께 판매를 시작한 한국민속촌, 서울랜드 등 인기 상품은 방송 시작 30여분만에 모두 판매됐다. 허브아일랜드, 어메이징파크, 아침고요수목원 등 3000장 이상의 수량을 판매한 입장권도 11일 오후 2시 이전에 조기 매진됐으며, 수량이 남은 상품의 완판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경기관광공사와 티몬은 고객들의 요청에 따라 조기 매진된 상품에 대한 추가 판매를 결정했다. 2차 판매 상품은 서울랜드, 한국민속촌, 원마운트, 신북리조트 스프링풀, 이천스파플러스, 용인짚라인의 6개소다. 2차 판매는 13일 오전 10시 30분 한국민속촌 입장권을 시작으로 14일 원마운트, 용인짚라인, 18일 서울랜드, 19일 신북리조트, 이천스파플러스, 한국민속촌(3차) 순으로 순차 진행된다.

1박 2일 일정의 나들이를 계획하는 구매자를 위한 이벤트도 열린다. 티몬과 경기관광공사는 '경기도, 펜션이 터진다' 이벤트를 이달 22일까지 진행한다. 착한여행 상품 구매자가 SNS에 구매 인증 후 티몬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가평, 양주, 용인, 포천, 화성 지역의 펜션 무료 숙박권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6월 5일 개별 공지될 예정이다.

못된고양이, 감각적 디자인과 범용성 갖춘 '런치백' 출시

런치백 이미지. 사진= 못된고양이
런치백 이미지. 사진= 못된고양이

못된고양이가 감각적인 디자인에 범용성을 갖춘 '런치백'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새롭게 출시한 런치백은 바깥 면에 생활 방수 기능을 탑재하고 안쪽 면에는 은박발포지를 부착해 보온 및 보냉 기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벨크로(찍찍이) 타입, 지퍼 타입, 스트링 타입 총 세 가지 타입으로 구성, 각 타입 별로 민트, 옐로우 등 여름 시즌에 어울리는 다양한 컬러로 만들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가방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상품은 보온 및 보냉 기능을 갖춰 외부 활동에 적합하며 아기 이유식, 도시락, 화장품 보관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사계절 내내 활용도가 높다.

못된고양이 관계자는 "날씨가 급격히 따뜻해지고 있는 요즘, 신선한 내용물 보관에 대한 니즈가 커지는 것을 반영해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