횟감처럼 싱싱... 가격도 착한 '부추곱창'
상태바
횟감처럼 싱싱... 가격도 착한 '부추곱창'
  • 이기륭 기자
  • 승인 2016.09.28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막창 대창 살치살도 더한 세트 인기
한우곱창 1인분 1만2천원 '가격 파괴'
육회‧된장찌개․부추 넣은 볶음밥 별미

곱창의 생명은 ‘곱’이다. 다른 구이에서는 맛볼 수 없는 ‘곱’의 풍부한 육즙과 씹을수록 쫄깃한 식감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즐기는 음식중의 하나다. 피로회복, 피부미용, 다이어트 등에 좋은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어서 맛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려는 사람들은 곱창 맛집을 찾는다.

부천시청역 먹자골목에 위치한 부천부추곱창은 저녁시간이 되면 쫄깃하고 담백한 곱창을 안주삼아 소주한잔 하려는 20~30대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곱창 맛집이다. 특히 국내산 한우곱창을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한다는 소식은 곱창 마니아들에게는 반가운 일이다. 

부천 부추곱창 태광재 사장은 “오픈한지 2년이 채 안됐지만 감사하게도 줄 서서 있는 풍경을 종종 볼 수 있게 됐다”고 했다. 

곱창은 작은 창자를 말한다. 몸의 독성해소와 장내해독, 피로회복과 노약자의 양기부족이나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 술안주로 먹으면 알코올 분해 작용이 뛰어나며 위벽보호, 소화촉진 등의 작용을 한다. 소화흡수율이 뛰어나고 칼슘함량이 높은 영양식이다. 따라서 여성들의 건강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적격이라고 한다.

부추곱창 메뉴에는 특모듬, 부추 곱창, 양념 막창, 대창, 육회 등이 있다.

“부추곱창은 생곱창 상태로 나오기 때문에 구워지기까지 시간이 걸리는데 기다리는 동안에는 염통을 맛 볼 수 있습니다. 부추는 기름기가 있는 곱창과 함께 먹으면 기름기를 제거해줘 궁합이 잘 맞습니다. 부추곱창 이외에 대창, 염통, 살치살, 치즈떡이 함께 나오는 특모듬은 다양한 부위를 맛 볼 수 있기 때문에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메뉴중의 하나입니다.”

이 집은 연육제 등 화학약품을 쓰지 않는다. 연육제란 곱창을 부드럽게 하기 위해 사용하는 약품이다. 질 좋은 곱창을 매일 공수해오기 때문에 연육을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 태 사장의 설명이다.  

맛보기 서비스로 제공되는 부드럽고 신선한 육회, 깊은 맛을 내는 된장찌개만으로도 소주 한 병 비우기에 충분하다. 곱창을 다 먹고 난 후 부추를 넣어 비벼 만드는 볶음밥의 맛도 일품이다. 매장 한 켠에는 셀프 바가 있어 부추, 양파절임, 쌈장, 기름장, 김치, 마늘, 고추 등을 무한 이용가능하다.

“곱창도 맛있지만 곁들여먹는 부수적인 반찬들이 잘 갖춰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곱창을 시키면 세트처럼 구성이 되어 있어 일행 중 곱창을 먹지 못해도 살치살이나 육회로 대신할 수 있습니다.” 특모듬이어도 2인분 기준에 29000원이라 일인분 가격이 15000원이 되지 않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태 사장은 “한우곱창 하면 비싸다는 생각을 하지만, 이곳은 부추곱창이 12000원이다. 보통 다른 집 한우곱창은 15000~17000원이다. 가격은 낮게 책정했지만 식재료에 대한 품질관리는 엄격하게 하고 있다. 이러한 점을 고객들이 알아주시고 다시 찾아주시는 것 같다”고 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