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황사·미세먼지에... '안티폴루션' 제품 수요 급증
상태바
봄철 황사·미세먼지에... '안티폴루션' 제품 수요 급증
  • 홍성인 기자
  • 승인 2020.03.23 2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세안 기본, 피부 보호할 수 있는 뷰티템 사용도 고려해야
클렌징, 샴푸, 팩, 크림, 썬크림 등 다양한 제품 출시돼
사진 왼쪽부터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트러블 버블 폼', 아모스프로페셔널'퓨어스마트 샴푸 프레시', 설화수 '상백크림, 팜스화장품 '팜스 테라비타',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 사진=각사
사진 왼쪽부터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트러블 버블 폼', 아모스프로페셔널'퓨어스마트 샴푸 프레시', 설화수 '상백크림, 팜스화장품 '팜스 테라비타', 듀이트리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 사진=각사

이제는 사계절 수시로 나타나는 미세먼지. 대기오염으로 인한 미세먼지 발생 빈도는 해마다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또, 매년 봄에는 반갑지 않은 손님도 찾아온다. 바로 중국에서 넘어오는 황사(黃砂)이다.

황사는 중국의 건조한 땅에서 발생된 모래 등이 제트기류를 타고 국내에 넘어오는 것으로, 오염물질이 포함돼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특히 이러한 미세먼지와 황사를 직접적으로 접촉하는 피부는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필요가 있다. 하지만, 하루 종일 수시로 세수를 할 수는 없을 터. 이럴 때는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뷰티템들을 사용하는 것도 고려할 부분이다. 미세먼지와 황사 등에 피부를 보호할 수 있는 뷰티템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본다 .

토탈 바디케어 해피바스는 마이크로 미셀라 트러블케어 버블폼과 마이크로 미셀라 소프트 휩 클렌징폼 2종을 신규 출시했다.

마이크로 미셀라 트러블케어 버블폼은 여드름성 피부 완화 기능성 클렌징 제품으로, 트러블에 효과적인 살리실산 성분이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유해 물질을 제거해주고, 부드러운 사용감의 버블폼은 지친 피부를 편안하게 세안해준다.

해피바스 마이크로 미셀라 소프트 휩 클렌징폼은 초미세먼지는 딥클렌징하고, 풍성한 수분거품으로 촉촉하게 세안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고함량 비누를 함유해 풍성한 기포력과 소프트 휩 제형의 부드러운 퍼짐성이 세안 시 산뜻하고 개운한 마무리감을 제공한다.

특히 이번 신제품 마이크로 미셀라 클렌징 2종은 판테놀 성분을 담아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완료해 세안 시 눈가 피부에 부담없이 사용 가능하다.

프로페셔널 헤어 케어 브랜드 아모스프로페셔널은 강력한 세정으로 초미세먼지를 제거함과 동시에 비듬까지 케어하는 ‘퓨어스마트 샴푸 프레시’를 리뉴얼 출시했다.

아모스 ‘퓨어스마트 샴푸 프레시’는 비듬 및 피지 케어를 통한 깨끗한 두피 환경 조성에 특화돼 꾸준히 많은 고객들의 애정을 받아왔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제품은 최근 심화되는 미세 먼지와 외부 환경으로 인해 두피 케어에 대한 관심과 중요도가 높아짐에 따라 미세먼지 케어에 한층 특화된 제품으로 업그레이드됐다.

럭셔리 브랜드 설화수는 초미세먼지, 자외선 등 유해환경에서 피부를 보호해주는 안티폴루션 선케어 제품, ‘상백크림’을 업그레이드해 출시했다.

상백크림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력과 피부 표면 코팅 제형 기술을 갖췄으며, 고객 재구매율이 높은 설화수 브랜드 대표 선케어 제품이다. 상백단TM 원료를 함유해 외부 열로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주며, 피부톤을 균일하게 해주고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갖춰 연약한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에스테틱 브랜드 팜스화장품은 미세먼지를 케어함과 동시에 피부 탄력, 광택, 그리고 피부의 건강도 챙겨주는 팩 ‘팜스 테라비타’를 선보이고 있다. 팜스 테라비타는 100% 모로코 아틀라스 화산 미네랄 파우더로 구성된 화산토팩으로 페이스와 바디,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지니고 있다.

팜스 테라비타는 독일의 정제 기술을 거친 화산토를 사용하고 있으며, 이 화산토에는 실리카, 마그네슘, 철, 칼슘, 나트륨 등의 미네랄을 고농축으로 함유하고 있다.

스킨케어 브랜드 듀이트리는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과 ‘어반쉐이드 모이스처 리페어 선’의 디자인을 튜브형으로 변경해 기획세트로 선보이고 있다.

‘어반쉐이드 안티폴루션 선(SPF50+ PA++++)’은 강력한 자외선 및 블루라이트 등 생활 속 유해 요소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무기자차 제품이다. 더스트 흡착방지 임상 테스트를 완료해 미세먼지 케어에 도움을 주고 EWG 그린 등급 원료로만 구성된 저자극 포뮬러로 예민해진 피부에도 편안하게 작용한다. 칼라민 성분이 함유된 로션 제형으로 진정을 돕고 핑크빛 톤업 효과까지 선사한다.

업계 관계자는 “미세먼지나 황사 등에 노출된 후에는 무엇보다 깨끗한 피부로 만드는 것이 좋다”면서 “피부 자극이 적은 화장품과 보습에 좋은 제품들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고 조언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