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개최... "혁신창업기업-투자자 연결"
상태바
기보,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 개최... "혁신창업기업-투자자 연결"
  • 강영범 기자
  • 승인 2019.12.20 14: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여기업 ‘기업설명회(IR)피칭, 기업·벤처캐피털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행사 진행
사진=기보

기술보증기금이 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스타트업 브랜치에서 ‘제 5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기보벤처캠프’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육성한 혁신창업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이다.

기보벤처캠프는 혁신창업가를 발굴·육성하는 기보의 대표적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기보는 그동안 축적한 기술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민간 액셀러레이터와 협업해 혁신창업기업을 ‘한국형 히든챔피언’으로 집중 육성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는 기보벤처캠프 참여기업, 민간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등 약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업설명회(IR)피칭’ ‘기업·벤처캐피털간 네트워킹’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다.

기보는 20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기보 벤처캠프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5기 기보벤처캠프 데모데이'를 개최하고 있는 모습, 사진=기보

특히 이날 진행된 IR피칭에는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11개 기업이 참여해 투자 상담이 이어졌다.

백경호 기보 이사는 "기보는 ‘기보벤처캠프’ 수료기업에게 데모데이를 통한 투자유치 기회제공 외에도 보증지원, 직접투자 등의 금융서비스와 벤처인증, 기술이전, R&D지원 등의 비금융서비스도 함께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