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 이모티콘 제작해 배포
상태바
롯데百,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 이모티콘 제작해 배포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09.17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웹툰 작가와 협업한 웹툰, 리조이스 굿즈 등 선봬
고객이 리조이스 이모티콘을 다운로드하고 있는 모습. ⓒ롯데백화점
고객이 리조이스 이모티콘을 다운로드하고 있는 모습.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진행하는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가 캐릭터 기획사 코핀커뮤니케이션즈와 협력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만들어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리조이스 캠페인: 2017년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을 목적으로 시작한 롯데백화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

롯데백화점은 이달 16일 총 6만명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준비했다. 해당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리조이스(Rejoice)'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누구나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 측은 SNS시장의 급성장에 따른 이모티콘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자 고객과의 소통창구로 이모티콘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롯데백화점이 선보인 리조이스 이모티콘은, 리조이스 캠페인의 심볼을 ‘조이스’라는 이름의 움직이는 캐릭터로 형상화했다. 

더불어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이 리조이스 캠페인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다. 지난 해 9월에는 인기 웹툰 작가 돌배와 협업해 총 21편(시즌1, 11편+시즌2, 10편)으로 구성된 웹툰을 선보였으며, 올해 9월10일에는 본점에서 ‘스톤헨지’와 협업해 제작한 ‘리조이스 굿즈’를 한정 수량 판매했다. 

롯데백화점 김성경 CSR팀장은 “롯데백화점의 대표 사회공헌 캠페인인 리조이스 캠페인을 고객들이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모티콘을 제작해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리조이스 캠페인 활동을 통해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에 앞장 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