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소방청, 소방공무원 복지증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한샘-소방청, 소방공무원 복지증진 업무협약 체결
  • 유경표 기자
  • 승인 2019.08.01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샘, 소방청, 소방공제회, 소방동우회, 소방관 복지증진 4자 업무협약
순직 불인정 소방관 가족 경제적 자립 지원 및 주거·근무 환경 개선
정문호 소방청장이 이영식 한샘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사진=한샘
정문호 소방청장이 이영식 한샘 사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하는 모습. 사진=한샘

㈜한샘이 전날인 지난 31일 정부세종청사 소방청에서 소방청, 대한소방공제회,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소방공무원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영식 한샘 사장과 정문호 소방청장, 오대희 소방공제회 상임이사, 오세억 소방동우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소방공무원들의 경제적, 정서적 자립 지원과 주거활동 개선이을 골자로 한다. 특히 현직 소방공무원뿐만 아니라 퇴직 그리고 순직 소방공무원 등 전, 현직 소방공무원과 그 직계가족까지 대상을 넓혔다. 

특히 소방공무원의 경우 참사 현장에 그대로 노출되면서 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도 하는데, 이 경우 순직을 인정받지 못해 가족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을 수 있다. 한샘은 이 같은 점을 반영해 이번 협약 대상에 순직을 인정받지 못한 소방공무원의 가족들도 포함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샘은 향후 순직 또는 업무상 스트레스로 사망, 부상을 입거나 질병을 앓고 있는 소방공무원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를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한샘의 주력 활동인 ‘여성’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들을 접목해 여성 소방공무원들의 휴게 공간에 화장대를 설치하거나 남녀 소방공무원 모두의 근무 환경을 쾌적하게 개선해주는 근무환경 개선 프로젝트도 이어가기로 했다.

순직 혹은 순직을 인정받지 못하고 숨진 소방공무원들의 가족 중 지원자가 있는 경우 전국의 한샘 직영 매장에서 정직원으로 근무할 수 있도록 우선 채용도 검토한다. 

이밖에 이번 협약 대상인 모든 전, 현직 소방공무원들과 그 직계가족을 대상으로 한샘의 모든 제품을 할인하고, 당사자나 자녀가 결혼을 할 경우에는 추가로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한샘과 소방청, 소방공제회, 소방동우회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소방공무원들을 위한 지원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정문호 소방청장은 “소방공무원들의 기본 이념이 안전이다. 한샘도 안전한 주거공간 창출이라는 경영 이념을 실천하고 있어 양 기관이 안전이라는 공통 분모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협약이 더욱 뜻 깊게 생각된다”며 “국가 지원에 한계가 있는데 한샘과 같은 기업의 관심과 지원은 큰 힘이 된다”고 말했다.

이영식 한샘 사장은 “한샘은 한부모 가족의 여성 가장을 대상으로 진행중인 경제적, 정서적 자립지원과 주거환경 개선 프로젝트 처럼 한샘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활동을 소방공무원 여러분들을 위해 하고자 한다”며 “소방공무원 여러분들과 같이 국민을 위해 헌신하시는 분들을 위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