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인재발굴 강화… 롯데홈쇼핑,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 후원
상태바
빅데이터 인재발굴 강화… 롯데홈쇼핑, 빅데이터 분석 공모전 후원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07.09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S코리아와 '제17회 SAS분석 챔피언십' 진행… 총상금 1950만원
SAS분석 챔피언십 오리엔테이션 진행 모습. 사진= 롯데홈쇼핑
SAS분석 챔피언십 오리엔테이션 진행 모습. 사진=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SAS코리아와 '제17회 SAS분석 챔피언십'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를통해 빅데이터 인프라 구축과 인재발굴에 힘쓴다는 방침이다.

이달 8일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 본사에서 진행된 오리엔테이션에는 참가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 소개에 이어 분석 데이터 및 과제 소개, 심사 요강 등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졌다. 주제는 ‘홈쇼핑 데이터를 활용해 판매실적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분석, 다양한 인공지능 분석으로 상품별 실적에 대한 연관관계를 도출’하는 것이다. 

참가 대상은 박사과정을 제외한 국내 대학생과 대학원생이다. 1차 제안서(7월12일), 2차 분석 보고서(8월30일), 3차 최종심사(9월19일)를 거쳐 총 7팀을 선정한다. 9월19일 시상식에서 우수작을 발표하고, 수상자에게는 특별상인 ‘롯데홈쇼핑상’을 포함해 총 1950만원 규모의 상금과 SAS 정규 교육 혜택, SAS코리아 인턴십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김종영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인 빅데이터는 최근 모든 분야에서 혁신성장 과제로 꼽히고 있다”며 “롯데홈쇼핑은 차별화된 쇼핑 서비스에서 나아가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관련 분야의 서비스 개발 및 인재 발굴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