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퓨처나인 3기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상태바
KB국민카드, 퓨처나인 3기 프로그램 참여기업 모집
  • 오창균 기자
  • 승인 2019.06.11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개 생활 분야에서 혁신 역량 지닌 스타트업 선발 지원
사진=KB국민카드 제공
사진=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는 신생 창업기업을 발굴해 육성하는 ‘퓨처나인(FUTURE9) 3기’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주거·음식, 뷰티·쇼핑, 모빌리티, 헬스·웰니스, 엔터테인먼트, 교육, 디지털금융, 여행, 반려동물·커뮤니티 등 총 9개 생활 분야에서 혁신적인 역량을 지닌 스타트업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 선발 기업에는 KB국민카드와의 공동사업 추진, KB국민카드가 보유한 플랫폼과 빅데이터 등 활용한 마케팅 지원을 비롯해 프로그램 공동 주관사인 로아인벤션랩 전담 코치 배정, 회계·세무·법률·기술 관련 전문가 지원 등 집중 엑셀러레이팅이 제공된다. UX컨설턴시 ‘X PLEAT’가 제공하는 사용자경험(UX) 진단과 컨설팅 자문도 받을 수 있다.

3기 프로그램에서는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전략적 투자 목적의 ‘KB국민카드 라이프스타일 펀드’를 10억원 규모로 조성해 KB국민카드의 미래 신사업 발굴과 관련해 연관성 높은 혁신적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에 자금을 투자한다.

필요시 KB금융그룹의 주요 계열사들과의 사업모델 연계 추진, 후속 투자 유치도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 3기 공개 모집 기간은 다음달 9일까지다. 서류 심사와 면접 등을 거쳐 7월 중 6~9개 내외의 프로그램 참가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연말에는 전문 투자자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프로그램 성과를 소개하는 ‘데모데이(Demo Day)’도 개최할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