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더위 시작… 폭염특수 노리는 유통가
상태바
무더위 시작… 폭염특수 노리는 유통가
  • 이준영 기자
  • 승인 2019.06.09 2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핑·물놀이·VR 등 다양한 콘텐츠 준비… 방문고객수·매출↑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서핑샵 전경. 사진= 롯데쇼핑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 서핑샵 전경. 사진= 롯데쇼핑

주요 유통기업들이 지난해 누린 폭염 특수를 올해도 이어갈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지난해 기록적인 폭염으로 소비자들은 무더위를 피해 냉방시설이 잘 구비된 백화점이나 쇼핑몰로 몰렸다. 대표적 비수기인 7·8월에 고객들로 붐비는 현상이 벌어진 것. 이에 '몰캉스(쇼핑몰+바캉스)', '백캉스(백화점+바캉스)'란 신조어까지 생겨났다. 덕분에 주요 유통기업들은 때아닌 특수를 누렸고, 매출상승으로 이어졌다. 

올해 유통기업들은 단순히 시원한 곳이 아닌 쇼핑과 체험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집객형 콘텐츠를 준비했다. 지난해 폭염특수를 올해도 이어가겠다는 것으로 풀이된다.

롯데백화점에 따르면 올해 5월1일부터 31일까지 1달간 구매고객 수는 지난해와 같은기간과 비교해 15%늘어났고, 매출도 10%가량 상승했다. 특히, 실내 대형 집객형 컨텐츠가 입점한 점포는 타 점포 대비 평균 20% 이상 매출이 늘어났다.

지난해 12월 오픈한 롯데프리미엄 아울렛 기흥점의 실내서핑샵인 '플로우 하우스'엔 5월1일부터 30일까지 약1000명이상의 고객이 찾아와 서핑을 즐겼다. 한달 평균 700명 수준에서 무더위가 찾아오며 1000명 이상으로 늘어났다. 매출도 올해 4월대비 약20% 증가했다.

롯데백화점 안산점 신관 1층에 위치한 실내 pub '고바슨'도 특수를 누리고 있다. 맥주와 커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이 매장은 5월 한 달간 약3000명의 고객이 찾았다. 4월과 비교하면 약1000명이 늘었다.

건대 스타시티점 '몬스터VR'도 동기간 2700여 명이 방문하며 인기를 끌었다. 회사측은 "새로운 문화에 관심이 많은 2030 세대가 ‘몬스터VR’을 방문한 고객의 약 40%를 차지한다는 점에서 이전에는 백화점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신규 컨텐츠에 고객들이 큰 매력을 느꼈다는 것도 확인됐다"고 설명했다.

현대 IT&E 래프팅 VR체험.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 IT&E 래프팅 VR체험. 사진= 현대백화점

현대IT&E는 VR스테이션 강남점에 일본 유명 엔터테인먼트 기업인 반다이남코어뮤즈먼트의 ‘래프팅’ VR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최대 4명이 동시에 탑승해 즐길 수 있는 ‘래프팅’ VR은 헤드셋을 쓰고, 노를 저어 가상현실 속 급류를 체험하는 VR 콘텐츠다. 현대IT&E는 오는 30일까지 VR스테이션 강남점 이용권 구매 고객 대상으로 ‘래프팅’ VR 무료 체험 기회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현대IT&E는 래프팅 VR 외에도 서핑·낚시·스키 등 다양한 레저스포츠 VR과 함께 더위를 날릴 수 있는 고소공포·방탈출 등 이색 VR 콘텐츠도 운영하고 있다. 

신세계 스타필드는 작년보다 1달 앞서 '썸머 기프트 대축제'를 실시했다. 스타필드 고양은 5월 마지막주말에 평균주말보다 방문고객이 10%증가하며 더위에는 실내 쇼핑몰이란 공식을 입증했단 평가다.

스타필드 하남과 고양에 위치한 아쿠아필드는 일찍 찾아온 물놀이 고객들을 위해 지난 5월 초 옥상 야외 워터파크를 전면 오픈 했으며, 수영장의 물 온도도 30도 이상을 유지해 춥지 않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하남점 아쿠아필드는 워터파크와 찜질스파를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복합권을 35% 할인된 4만3000원(주말, 대인기준)에 온라인 예약할 수 있다. 고양점 아쿠아필드는 온라인 예약시 복합권을 2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스포츠와 익스트림 게임을 만끽할 수 있는 ‘스포츠몬스터’에서도 직장인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마련했다. 연·반차, 휴가 인증 시 6월30일까지 입장권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신세계 프라퍼티 마케팅팀 이창승 팀장은 “평년에 비해 빨라진 더위로 일찍부터 여름철 휴가, 쇼핑을 준비하실 고객 분들을 위한 기프트 대축제 할인 행사를 풍성하게 마련했다”며 “스타필드의 다양한 이벤트, 혜택과 함께 보다 즐겁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