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포스코건설 컨소시엄,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상태바
롯데건설·포스코건설 컨소시엄,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분양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9.05.1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3층~지상 35층 13개동, 총 1856세대 중 일반분양 835세대
인천 1·2호선 도보 이용… GTX, KTX 광명역 연장 등 교통 개발 앞둬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투시도. 사진=롯데건설

롯데건설과 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4구역 재개발을 통해서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를 조만간 분양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5층 13개동, 전용면적 38~84㎡ 총 1856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전 세대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하의 중소형으로 구성되며 전체 세대 중 약 45%에 해당하는 835세대가 일반분양이다.

면적별로는 ▲전용면적 38㎡ 27세대 ▲전용면적 49㎡ 7세대 ▲전용면적 59㎡ 397세대 ▲전용면적 72㎡ 90세대 ▲전용면적 84㎡ 314세대로 이뤄진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가장 큰 강점은 인천의 중심지인 구월동 생활 인프라까지의 거리가 도보권이다. 구월동 일대에는 로데오거리로 불리는 각종 상업시설과 롯데백화점, 뉴코아아울렛, 홈플러스, CGV, 롯데시네마, 인천종합터미널, 구월농산물 도매시장 등을 비롯한 생활 편의시설과 인천광역시청, 인천지방경찰청, 인천남동경찰서 등 각종 행정시설이 밀집돼 있다.

현재 이 단지는 구월동 일대를 가로지르는 중앙공원을 비롯해 석바위공원을 인접하고 있다. 또한, 인천구월서초, 동인천중, 상인천여자중, 제물포여자중, 인천고 등이 도보권 이내에 자리잡고 있다.

안동 일대에는 현재 재정비 사업을 통한 2만여가구가 들어설 예정이어서 미래가치가 높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 역시 주안동 일대의 대규모 재정비사업의 초기 분양단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는 것이 시공사의 설명이다.

교통 호재도 안고 있다. 최근 GTX-B 노선에 대한 개발과 KTX 광명역 연장등의 굵직한 개발호재들도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사업성을 더욱 밝게 한다. 송도~마석 구간을 잇는 GTX-B노선은 올해 내 예비타당성 조사를 완료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GTX-B노선 개통 시 단지 인근의 인천시청역이 신설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이 크게 높아진다.

인천시민의 KTX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기존 운연역까지 개통돼 있는 인천지하철 2호선을 KTX 광명역까지 연장하는 방안도 추진 중이다. 인천시와 경기도는 지난 해 12월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인천대공원역~신안산선) 사업 추진을 위한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시작했으며 올해 10월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시공사는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평면과 특화 설계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먼저 단지는 전 가구 남향 위주다. 최근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판상형 평면 비율도 높였다. 단지 내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단지 내 중앙광장을 주동을 최소화해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중앙부 데크면에는 커뮤니티 시설을 집중적으로 배치해 효율적인 단지 동선과 연계성을 높였다.

롯데건설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의 대응을 위해 ‘대형 멀티코트’를 설치한다고 밝혔다. 실내 피트니스클럽, 탁구장, 실내골프클럽, 도서관, 맘&키즈카페, 어린이집, 경로당 등의 주민공동시설은 물론, 조용한 분위기 속에서 개인 레슨 및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인 스튜디오와 외부 손님을 배려하는 게스트하우스 등까지 대형 멀티코트로 해결한다는 방침이다.

‘주안 캐슬&더샵 에듀포레’의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1556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견본주택 개관 전 구월동 1116번지에 위치한 사전홍보관에서 자세한 분양 상담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