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고교생 수련활동 프로그램 국가 인증 취득
상태바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고교생 수련활동 프로그램 국가 인증 취득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9.05.0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을 위한 ‘전문 프로그램 운영 능력’ 입증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 사진=부영그룹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전경. 사진=부영그룹

부영그룹은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의 고등학생 수련활동 프로그램 2개가 국가 인증을 받았다고 9일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따라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활동에 참가할 수 있도록,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해 프로그램을 인증해 주는 국가 인증제도이다.

이번에 인증 받은 프로그램 2가지는 인성수련회를 위한 ‘소통의 가치발견’과 간부수련회를 위한 ‘함께 꿈꾸는 리더’다.

‘소통의 가치발견’은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소통의 방식을 이해하고 공동체 활동을 통해 충분한 소통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함께 꿈꾸는 리더’는 서번트 리더십(Servant Leadership)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섬기는 리더십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이다. 둘 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며, 1박 2일로 진행된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현재 초등학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한 총 4개의 인증 수련활동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이에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신규 프로그램 인증을 통해 학제에 따라 전문적인 프로그램 운영 능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이번 고등학생 대상 수련활동 프로그램 인증 취득을 통해 청소년을 위한 수련시설로서, 전문성을 강화해 나갈 뿐만 아니라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 운영을 통해 참여하는 청소년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청소년 수련활동 인증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 청소년이 안전하고 유익한 청소년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합성, 전문성, 안전성 등 일정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프로그램을 인증하는 국가 인증제도로서,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또는 개인·법인·단체 등이 실시하고자 하는 청소년수련활동을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의 활동 기록을 유지·관리·제공 함

 

제주부영청소년수련원은 제주도 서귀포시 중문 관광단지 내 위치한 대지 면적 19,956, 연면적 9,471, 지하 1, 지상 2층 규모로 총 670명의 인원이 동시에 숙박할 수 있도록 2017710일에 개원한 청소년수련시설. 수련원 내에는 2인실, 8인실 형태의 객실 86실을 비롯해 ▲강당 ▲강의실 ▲식당 ▲휴게실 ▲샤워장 등의 다양한 부대시설 및 최신 설비를 갖춰, 시설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의 편의성 및 쾌적함을 최대한 강조. 특히 3백여 명이 동시에 식사할 수 있는 식당과 실내 집회장, 다양한 규모의 세미나실과 강의장, 야외 체육시설 등을 운영하고 있어 청소년 수련활동에 최적의 시설이 되고 있음. 더불어 분야별 전문 청소년지도사가 청소년들을 위한 활동들을 지도하며,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어 전문적이고 안전한 청소년들의 활동이 가능한 기관으로 성장.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