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금액 5% 적립"... BBQ, 멤버십 '딹 포인트' 도입
상태바
"결제 금액 5% 적립"... BBQ, 멤버십 '딹 포인트' 도입
  • 김보라 기자
  • 승인 2019.03.28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킨업계 최초로 다음달부터 시행
가맹점주 매출 상승에 기여하기 위한 '상생 일환'
ⓒBBQ. 치킨업계 최초 멤버십 '딹 포인트' 도입

제너시스BBQ가 창립 24주년을 맞아 다음달 1일부터 치킨업계 최초로 '딹 포인트' 멤버십을 도입한다고 28일 밝혔다.

'딹 포인트' 멤버십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주고, 중장기적으로는 두터운 고객층을 확보해 BBQ 패밀리(가맹점주, 이하 패밀리) 매출 상승에 기여하기 위한 상생 정책의 일환이라고 회사는 설명했다.

비비큐는 고객이 멤버십을 이용해 구매할 경우 결재 금액의 5%를 적립하게 되고, 두 번째 구매부터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포인트 적립은 모바일과 비비큐 홈페이지에서 모두 가능하며 타사 채널을 통한 주문은 적립대상이 아니다. 할인 프로모션 기간에는 포인트가 중복 적립되지 않는다. 

제너시스BBQ는 멤버십 시스템의 구축비용과 초기 프로모션 및 경품, 홍보 등이 포함된 마케팅 비용을 패밀리 부담이 없도록 본사가 전액 부담한다. 이후에는 소비자들이 멤버십 제도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백영호 비비큐 대표이사는 "BBQ는 국내외 시행되고 있는 수많은 멤버십 제도의 장단점과 문제점, 보완점 등 1년 동안 분석한 내용을 바탕으로 멤버십 제도를 준비해왔다"며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의 멤버십 제도인 만큼 폭넓은 혜택과 간편 결제 서비스를 통해 고객중심, 패밀리 중심의 제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