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22일 분양... '빙하기 성적표' 주목
상태바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22일 분양... '빙하기 성적표' 주목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9.02.1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학교, 평촌 명문 학원가 등 가까워
‘월곶~판교선’ 지난 11월 기본계획 고시로 교통 호재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대우건설과 삼성물산은 22일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2동 419-30 일원에 비산2구역을 재건축한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를 분양한다고 18일 밝혔다. '부동산 빙하기', '거래절벽'이라고 불리는 현 부동산 시장 상황에서 과연 어떤 성적표가 나올지 주목된다.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는 평촌 학원가가 밀집되고, 생활 인프라 시설이 많은 곳에 위치해 있다.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는 안양중앙초와 지하보도로 연결되며 부흥중·고, 부림중, 평촌중·고, 범계중 등의 학교와 가깝다. 평촌은 안양 최대 규모의 학원가 밀집 지역으로, 이곳과의 거리도 가까워 관련 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이 밖에도 안양시립 비산도서관, 평촌 도서관 등의 거리도 가깝다.

주요 생활 인프라는 학의천 산책로, 학운공원, 운곡공원, 관악산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이마트, 롯데백화점, 홈플러스와 안양성모병원, 안양시청, 동안구청 등 생활편의시설도 위치해 있다.

교통편으로는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평촌IC), 1번국도(경수대로), 47번국도가 인접해 있다. 대중교통은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 지역도. 사진=대우건설

지난해 11월 기본계획이 고시된 월곶~판교선이 향후 개통되면, 단지와 가까운 안양운동장역(가칭)을 바로 이용 할 수 있을 전망이다.

대우건설은 단지에 푸르지오·래미안만의 특화 설계와 프리미엄급 상품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평촌 래미안 푸르지오는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4베이와 대부분 판상형으로 구성해 조망과 채광을 갖게 했다.

일부 타입에는 드레스룸, 현관워크인장, 팬트리 등을 도입했다. 학습실, 도서관,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주민회의실, 보육시설 등의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대우건설은 단지 보안에 신경을 많이 썼다고 밝혔다. 지하주차장 및 엘리베이터 내부에 200만 화소의 CCTV를 설치하고, 단지출입구에는 외부 차량의 출입 통제용 시스템인 주차관제 차량 번호 인식 시스템을 도입한다. 무인경비 시스템과 지하주차장 비상벨시스템, 단지 내 무인택배 시스템도 설치한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