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육성"... 웰컴저축은행, '웰컴 스타트업 시즌2' 시작
상태바
"스타트업 육성"... 웰컴저축은행, '웰컴 스타트업 시즌2' 시작
  • 배소라 기자
  • 승인 2019.02.12 1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디멘드 분야 서비스·테크 스타트업 모집
선발된 스타트업에 최대 5천만원 시드 투자
사진=웰컴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은 로아인벤션랩과 함께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웰컴 스타트업'을 시작한다고 12일 밝혔다.

'웰컴 스타트업(Welcome Startup) 시즌 2'로 이름 붙여진 이번 프로그램은 웰컴저축은행과 플랫폼 전문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인 로아인벤션랩이 지난해에 이어 공동으로 주관한다.

모집 분야는 온디멘드 분야의 서비스 스타트업과 테크 스타트업(딥러닝, 머신러닝, 데이터분석, 블록체인 등)이다. 프로젝트 접수는 오는 11월30일까지 상시 모집 형태로 진행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내용과 지원 방법은 웹사이트인 웰컴온디멘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시드 투자 또는 업무공간이 필요하고 로아인벤션랩의 전문적인 액셀러레이팅에 의해 후속투자 유치, 웰컴저축은행 및 계열사와 중장기적으로 전략적 협력을 필요로 하는 스타트업 팀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최대 5000만원의 시드 투자와 시리즈A 규모(전략적 투자) 연계 또는 위워크 12개월 입주비용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아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에는 웰컴금융그룹의 필리핀·캄보디아·라오스 등 신흥아시아 시장의 인프라 활용기회와 90일 이내 PoC 테스트 또는 프로토타입 테스트용 서비스 공동 개발 등 아시아 시장 진출에 필요한 지원이 제공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앞으로 참신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로 중무장한 스타트업과 함께 차별적인 기술력을 확보해 디지털 저축은행으로서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