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 상큼한 과일 정원 '자흐당', 인증샷 찍기도 딱!
상태바
[소소+] 상큼한 과일 정원 '자흐당', 인증샷 찍기도 딱!
  • 신성아 기자
  • 승인 2018.07.27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심 사로잡는 대치동 디저트 카페 '트레플 유오(Trefle uo)'
[소소+]는 ‘소확행’(小確幸: 바쁜 일상에서 느끼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 찾기가 화두인 트렌드를 반영한 코너입니다. 소소한 밥상이나 구경거리, 거창하지는 않지만 가슴을 울리는 스토리, 이름 없는 수많은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들의 이야기 그리고 소소하지만 의미있는 뉴스와 정보를 전달합니다. <편집자주>

[밥보다 디저트 - 자흐당] 한티역 인근 도곡초등학교 앞에 있는 트레플 유오(Trefle uo). 2015년 6월에 오픈한 디저트 카페로 연한 핑크색의 건물 외관이 여심을 유혹한다.

트레플 유오는 프랑스어로 '세잎 클로버'라는 뜻이다. 쇼케이스에 있는 자흐당, 블랑 드 블랑, 발로나 에메로드, 무스오루즈, 로즈 퍼퓸, 레드벨벳 등 10여종의 고품격 케이크는 먹기 아까울 정도로 단번에 눈길을 사로잡는다.

정원이란 뜻의 자흐당(Jardin)은 밀가루를 사용하지 않은 상큼한 디저트다. 고소한 파스타치오 비스퀴(비스킷이나 쿠키) 위의 파스타치오 크림과 블루베리, 딸기, 오렌지 등 계절과일이 조화를 이룬다.

과일 본연의 단맛을 활용했기 때문에 뒷맛이 깔끔하다. 비스퀴는 파운드케이크의 느낌으로 조금 무거운 맛을 내지만 식감이 좋은 편이다. 달달한 음료보다 아메리카노, 홍차, 허브티 등과 함께 먹기를 권한다.

◆ 케이크 더 알기 = 여왕의 이름을 딴 케이크가 여러 개 있다. 18세기 말 영국 왕 조지 3세는 케이크에 왕비 이름을 붙였다. 바로 '샤를로트 로얄(Charlotte Royal) 케이크'. 천재 요리사 앙투안 카렘이 이 케이크를 만들었다는 설이 있다.

영국 빅토리아 여왕이 애프터눈 티타임에 즐겨 먹어 이름이 붙은 '빅토리안 샌드위치 케이크(가운데 딸기와 생크림이 들어간 케이크)'도 있다.

별개로 마르게리타 피자는 이탈리아 마르게리타 여왕의 이름에서 유래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