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BT21' vs '캐시비 오버액션토끼'... 한정판 교통카드 동시 출시
상태바
'티머니 BT21' vs '캐시비 오버액션토끼'... 한정판 교통카드 동시 출시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8.06.01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규 캐릭터와 손잡고 팬덤 공략

교통카드업계의 양대 기업인 티머니와 캐시비가 특정 캐릭터를 삽입시킨 한정판 교통카드를 선보인다. 티머니는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의 콜라보레이션 캐릭터 ‘BT21 교통카드’를, 캐시비는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깜찍하고 귀여운 ‘오버액션토끼 교통카드’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 특정 팬덤 공략 ‘티머니’ VS 대중적 인기 공략 ‘캐시비’

양 사의 이번 한정판 교통카드는 대결은 공략지점이 다르다. 티머니는 특정 팬덤을 겨냥한 마케팅 전략이며 캐시비는 대중적 인기를 무기로 마케팅을 펼친다. 먼저 티머니 발행사 한국스마트카드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의 새 캐릭터, ‘BT21’과의 만남을 통해 ‘BT21 티머니’를 선보인다고 예고하고 1일, 카드 이미지를 선공개했다.

사진=한국스마트카드

'BT21'은 라인프렌즈와 방탄소년단이 콜라보레이션하여 제작한 새로운 캐릭터 브랜드다. VAN과 함께 우주여행을 하던 캐릭터 TATA가 지구에 불시착하게 되고 매력 넘치는 멤버들(RJ, CHIMMY, COOKY, MANG, SHOOKY, KOYA)을 모아 우주스타를 꿈꾸는 BT21을 만들게 됐다는 재미있는 스토리로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BT21 티머니’는 호기심 대장 TATA, 우주로봇 VAN, 친절한 알파카 RJ, 열정 강아지 CHIMMY, 핑크빛 터프토끼 COOKY, 맛있는 꾸러기 SHOOKY, 가면 쓴 댄싱 망아지 MANG, 생각이 많은 코알라 KOYA까지 개성 넘치는 캐릭터 8종으로 구성됐다. 한국스마트카드는 오는 8일(CU, GS25, 랄라블라)과 20일(세븐일레븐), 순차적으로 ‘BT21 티머니’를 한정판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캐시비 발행사인 이비카드는 인기 모바일 이모티콘인 '오버액션토끼'를 삽입한 한정판 ‘오버액션토끼 캐시비카드’ 2종을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오버액션토끼 캐시비카드’는 발랄하게 뛰고 있는 모습과 카드 결제를 부탁하는 모습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오버액션토끼 특유의 사랑스러운 몸짓과 귀여운 표정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사람들이 카카오 등 채팅 과정에서 감정을 표현할 때 사용하는 대표적인 이모티콘으로 현재 대중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카드는 전국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4천원에 구입할 수 있으며, 일반 캐시비카드와 동일하게 전국 대중교통 및 편의점, 외식 등 10만여 캐시비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사진=이비카드

◇ ‘이벤트도 대결 양상’ 티머니 ‘소문내기’ VS 캐시비 ‘결제 시 선물’

양 사의 한정판 교통카드 대결은 이벤트 스타일에서도 갈렸다. 티머니는 방탄소년단(BTS) 팬심을 겨냥해 ‘소문내기’ 방식, 캐시비는 대중적인 팬덤을 가지고 있는 캐릭터 답게 ‘결제 시 선물’ 제공을 내걸았다.

먼저 이비카드는 ‘오버액션토끼 캐시비카드’ 출시를 기념해 오버액션토끼 캐시비카드 결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늘(1일, 금)부터 30일까지 1달간 ‘오버액션토끼 캐시비카드’로 세븐일레븐 편의점에서 1회 이상 결제한 고객 중 300명을 추첨해 정품 ‘오버액션 삼각파우치’를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캐시비홈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당첨자는 7월 23일 발표된다.

다음으로 티머니는 ‘BT21 티머니’ 소문내기 이벤를 진행한다. 오늘 7일까지 1주간 티머니 공식 페이스북과 공식 인스타그램를 통해 ‘좋아요’를 누르거나 공유 또는 친구소환 후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BT21 티머니’ 1종을 30명에게 증정한다.

‘BT21 티머니’ 출시 후에는 ▲‘BT21 티머니’ 8종 구매 이벤트(6월 8일 ~ 6월 14일, 1주간)도 있다. CU와 GS25 편의점, 랄라블라에서 ‘BT21 티머니’ 8종을 티머니로 결제하여 구매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BT21 티머니 비매품 카드’ 증정한다. 마지막으로 ‘BT21 티머니’ 구매인증 이벤트(6월 8일 ~ 6월 21일, 2주간)가 있다. ‘BT21 티머니’를 구매 후 구매 인증샷을 찍어 티머니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등록하면 된다. BT21 티머니 비매품 카드(20명), BT21 쿠션(30명)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