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블록체인 한국 기업 가브린트, 베트남 이커머스와 콜라보
상태바
게임블록체인 한국 기업 가브린트, 베트남 이커머스와 콜라보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8.05.17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기업 가브린트, 베트남법인 코스앤코비나와 MOU체결
‘와라샵’ 베트남버전 론칭, 코스앤코비나 입점 및 공동 마케팅
MOU를 체결한 가브린트와 코스앤코비나 임직원들. 사진=가브린트

한국 게임 블록체인 기업이 베트남 유명 이커머스와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보여준다.

블록체인 전문기업 가브린트의 베트남 법인 비나가브린트가 코스앤코의 베트남 법인 코스앤코비나와 MOU를 14일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양 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의 이커머스 플랫폼인 ‘와라샵’ 베트남버전 론칭과 코스앤코비나 입점 등 공동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와라샵’은 앞서 유언장 포털서비스 등 8종 이상의 블록체인 기술서비스를 운영하며 얻은 가브린트의 기술력 총 집결체로, 유통과정의 단순화와 판매자 그리고 소비자간의 최소한의 정보를 통한 거래가 가능하도록 운영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MOU를 통해 기존 와라샵에 베트남버전이 새롭게 구축됐다. 또한 가브린트는 와라샵의 기술 지원과 코스앤코비나의 베트남 현지 오프라인 매장 씨샵코스메틱에서 결제가 가능한 단말기를 제공한다. 또 베트남 젊은층이 주로 사용하는 페이스북과 자로(Zalo)를 활용해 베트남 현지의 1인미디어와 협력, MCN(다중채널네트워크) 마케팅에 공동으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가브린트와 코스앤코비나는 MOU를 통해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가브린트 만의 독창적인 이커머스 플랫폼과 코스앤코비나의 우수한 제품이 시너지를 얻어 베트남 이커머스 시장에 신선한 활력을 불어 넣을 것이라 밝혔다.

또한 양사는 기발한 아이디어와 감각으로 마케팅전을 펼치며 한국기업만의 독특한 마케팅 전략으로 베트남을 넘어 동남아 국가로의 진출을 계획 중이다. 가브린트의 김용휴 대표와 코스앤코비나 조안나 대표는 이날 협정식에서 “단순히 한류열풍의 인기에 얻어가고자 하는 방식이 아닌, 베트남에 대한 이해도와 존중을 통해 그들과 함께 공감대를 형성 할 수 있는 비즈니스를 펼치겠다”고 말했다.

가브린트는 QR코드 결제시스템 ‘와라페이(모바일 QR코드 결제 페이먼트로 QR코드 스캔으로 편리하고 빠르게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를 베트남에 서비스 중이며, 코스앤코비나는 코트라 정식벤더로서 현재 씨샵코스메틱 온라인샵을 운영 중이다.

가브린트 관계자는 “태국 그리고 베트남에서도 QR코드 결제시장은 뜨겁습니다. 지갑이 필요없는 오직 스마트폰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안전하고 편리하며 빠릅니다! 동남아 진출에 속도를 내는 토종기업 와라페이에 주목해주십시요”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