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화폐, 법과 제도로 안정시켜야" 암호화폐투자연합 출범
상태바
"가상화폐, 법과 제도로 안정시켜야" 암호화폐투자연합 출범
  • 이기륭 기자
  • 승인 2018.01.23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는 300만 피해투자자에게 사죄하라"

암호화폐(가상화폐)에 대한 정부 정책 혼선으로 피해를 입은 투자자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정치권·시민단체들로 구성된 한국암호화폐투자시민연합을 출범했다.

한국암호화폐투자시민연합(시민연합)은 23일 오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출범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날 출범식에는 최인식 통일한국당 대표를 비롯해 한길 한국암호화폐발전협의회대표, 최성 동북아공동체ICT포럼 연구소장, 남제현 국제월드정책아카데미 회장, 강동근 대한민국 개혁추진위원회 위원장, 김정욱 자유애국모임 운영위원, 조원룡 변호사가 참석했다.

이날 최 대표는 최근 암호화폐에 대한 엇갈린 정부 정책 관련에 대해 "법과 제도로서 안정시키려는 노력을 보이지 않고 거래소 폐쇄를 운운해서 국민 300만 명이 피해를 봤다"며 "아무도 책임을 지려하고 있고 있으며 이 위기를 극복하고자 오늘 이 모임을 만들게 됐다"고 출범 취지를 전했다.

 

한길 한국암호화폐발전협의회 대표는 "암호화폐 시장은 가치에 대한 투자"라며 "실물경제 안에서 가치를 보고 투자하고 미래에 대한 가치를 가져가는 엄연한 투자 시장이다"고 주장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정부의 암호화폐 대책에 관여한 금융감독원 직원이 암호화폐 투자로 약 50% 차익을 거둔 사건과 관련해 관계부처 공무원에 대한 전수조사와 책임자 처벌을 정부에 요구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출범 선언을 마친 시민연합은 1개월 이내 조직 구성을 마무리한 뒤 공식 창립대회를 가지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최 대표는 "시대착오적인 규제로 이 현상을 피해가서는 안된다"라며 "정부는 피해를 본 300만 투자자들에게 사죄할 것을 촉구하고 끝까지 책임을 지도록 하는데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