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힘 보여주자” 페미니스트 암호화폐 ‘페미코인’ 등장
상태바
“여성의 힘 보여주자” 페미니스트 암호화폐 ‘페미코인’ 등장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8.01.10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발자 "페미니즘 전파용으로 작은 선물처럼 사용하라"
사진=커뮤니티 사이트

최근 암호화폐 열풍이 불면서 다양한 코인들이 등장하고 있다. 최근에는 여성의 힘을 보여주자는 의미에서 ‘페미코인’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페미코인은 최근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있다.

페미코인측에 따르면 역사적으로 여성의 힘은 남성에게 억눌러져 있었으며 이에 페미니스트의 힘을 보여주고자 페미코인을 개발했다고 밝히고 있다.

페미코인 개발자는 ‘페미코인’으로 3가지의 특징이 있다고 소개했다. 첫 번째로 ‘경제적 능력 표출’로 페미코인은 단 1달러 밖에 되지 않지만 스스로 돈을 벌고 운용할 수 있다는 능력을 보여줄 수 있다는 특징이다. 두 번째로 페미니스트임을 보여주기 위해서 사용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 페미니스트가 아니라면 이 코인을 구매하기 위해 1달러를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는 설명이다. 세 번째로 페미니즘 전파다. 평등을 위해서 페미니즘은 필수적이라며 페미니즘을 전파하고 싶은 사람에게 작은 선물처럼 전하라고 소개하고 있다. 해당 코인은 'PROOF'라는 외국 사이트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사이트에 따르면 총 6종의 페미코인이 등장하고 있다.

사진=POORF 캡처

‘페미코인’이 등장하자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반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아이디 ‘44’는 “아이씨... 이걸 왜 생각못했지...”, ‘ㅓㅗ’는 “X발 이게 블록체인이랑 뭔상관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 정신나간X들은 이거 참여 할거아냐 개웃기네”, 'X풀래기'는 “정신나산 짓의 수준높음 ㅋㅋ” 등의 반응 보였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