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9초뉴스] 걸그룹 멤버이름이 비트코인, 리플... 日 ‘가상통화소녀’ 화제
상태바
[59초뉴스] 걸그룹 멤버이름이 비트코인, 리플... 日 ‘가상통화소녀’ 화제
  • 이기륭 기자
  • 승인 2018.01.09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장료와 굿즈 판매도 가상화폐로

전 세계적으로 가상화폐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일본에서 가상화폐를 콘셉트로 한 아이돌 그룹이 등장했다.

지난 5일, 일본 엔터테인먼트사 '신데렐라 아카데미'는 걸그룹 '가상통화소녀'를 선보였다. 가상통화소녀는 자사 아이돌그룹 '성좌백경'의 파생 그룹으로 이 중 8명을 선발해 결성했다. 멤버 이름도 가8가지의 가상화폐 종류로 구성된 멤버 이름도 화제다. '비트코인 캐시(BCH)',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네오(NEO)', '모나코인(MONA)', '카르다노 에이다(ADA)', '뉴이코노미무브먼트 / 넴(XEM)', '리플(XRP)'로 지어졌다. 

그룹의 리더를 맡고 있는 나루세 라라(비트코인 캐시)는 "가상 통화 소녀는 투기와 투자를 조장하는 그룹이 아니고 가상화폐의 올바른 지식을 엔터테인먼트로 전파하는 그룹이다"라며 "아직 미숙하지만 매일 공부하고 있다. 잘 부탁드린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소속사 관계자는 "가상화폐의 투기화 때문에 가려진 블록체인 기술과 잠재력을 알리기 위해 아이돌 그룹을 결성했다"고 탄생 배경을 밝혔다. 

한편 콘서트 입장료와 굿즈(상품) 등의 판매도 가상화폐를 통해 결제가 이뤄질 예정이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