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하우스, 시장 근처에 세우면 잘된다
상태바
모델하우스, 시장 근처에 세우면 잘된다
  • 이기륭 기자
  • 승인 2016.09.13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남권, 대우건설·롯데건설 대단지 '눈길'
전통시장 인근 분양
▲'북대구 한신더휴' 투시도.ⓒ한신공영

본격적인 추석연휴가 시작됐다. 건설사들은 부동산시장 상승분위기를 틈타 연휴 동안에도 견본주택을 열고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최근 치솟는 전셋값과 저금리가 이어지면서 분양시장으로 움직이는 수요자가 늘고 있다. 명절기간 가족들과 이야기 나누는 단골소재는 단연 '내집마련'. 견본주택·분양홍보관을 방문해 내집마련을 위한 상담을 받는 것도 유용하다.

장재현 리얼투데이 리서치팀장은 "알짜 분양 단지 선점을 통해 실거주와 투자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일석이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견본주택 방문과 주변 인프라를 세심하게 관찰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 영남권… 대우건설·롯데건설 대단지 '눈길'

한신공영이 대구 내 최대 규모로 선보이는 '북대구 한신더휴'. 이 단지는 전용 69∼101㎡·1602가구로 조성된다. 대단지 답게 다양한 특화설계가 특징이다. 주차장을 모두 지하에 배치해 지상에 차가 없는 친환경 단지로 꾸며진다. 4베이(일부 가구)설계로 채광과 환기도 우수하다. 실내골프연습장·GX룸·유아놀이방·어린이집·작은도서관·독서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이 마련된다. 

대우건설은 경북 경주시 현곡면에서 '경주 현곡2차 푸르지오'(1671가구)를 분양 중이다. 어린이 물놀이터는 물론 커뮤니티마당·진경산수원·플라워가든 등이 들어선다. 이 밖에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인근에 KTX 신경주역과 경부고속도로 건천IC를 잇는 20번 국도와 인접한 입지다. 

롯데건설은 이달 경북 구미시 도량동 내 도량주공1·2단지를 재건축한 '도량 롯데캐슬 골드파크'를 내놓는다. 이 단지는 전용59∼109㎡·1260가구로 들어선다. 이 중 전용64·84㎡(351가구) 상품을 일반에 분양한다. 교육환경은 물론 주거 쾌적성도 우수하다.

내달 대우건설은 경북 경산시 중산지구 C1-B블록에 '펜타힐즈 푸르지오'를 분양한다. 대구 수성구를 차량으로 5분대에 오갈 수 있다.  

▲'에코시티 데시앙 2차' 조감도.ⓒ태영건설

◇ 호남권… 건설사 "전주시 공략"  

태영건설은 전북 전주시 에코시티 7·12블록에 '에코시티 데시앙 2차'를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판상형·타워형 혼합형 구성에다가 모든 가구가 남향위주 단지배치로 들어선다. 타입에 따라 4~5베이 맞통풍 구조와 가변형 벽체 등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단지가 들어선 에코시티는 풍부한 근린공원이 조성된다. 백석저수지 등 친환경 수변 공간도 다양하게 갖춰진다. 특히 7블록은 호수를 품은 센트럴파크가 인접해 있다. 

전북 전주시 에코시티 13블록에서 KCC건설은 '전주 에코시티 KCC스위첸'을 분양 중이다. 모든 가구가판상형·남향위주 설계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핟. 전체 가구 99%(940가구)가 4베이 설계가 적용된다. 특히 에코시티 내 최초의 테라스 하우스 설계(전용 84㎡D, 전용 84㎡E)도 특징으로 꼽힌다. 13블록은 에코시티 최대 규모 공원인 센트럴파크를 남향으로 바라볼 수 있는 입지다. 

◇ 강원권… 속초·원주 '중소형' 승부수  

KCC건설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에서 '속초 KCC 스위첸'을 분양 중이다. 모든 가구가 실수요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59~84㎡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된다. 동해를 포함한 트리플 휴양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특히 지난 7월 춘천∼속초 간 동서고속화철도 사업이 확정된 것이 호재로 꼽힌다. 

대림산업이 원주시 태장동에 'e편한세상 원주태장'을 분양 중이다. 이 단지는 전용59∼74㎡·703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모든 가구가 남향 위주로 조성된다. 다양한 수납공간을 제공해 공간 활용도를 높일 예정이다.

▲'e편한세상 양양' 조감도.ⓒ고려개발

◇ 상권·접근성 우수 전통시장 인근 단지 '기대'

부동산시장에서는 지역별 상권이 집중되고 사람이 몰리는 전통시장 내재가치가 재조명받고 있다. 전통시장은 새로운 지역개발 중심이 되거나 대형마트와 상생을 통해 지역 발전에 기여하는 등 인근 분양시장에 장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특히 지자체 차원에서 전통시장을 기반으로 지역 육성책이 등장해 전통시장 일대 미래가치가 높게 점쳐지고 있다. 전통시장은 가계 측면에서 낮은 물가로 지출 감소라는 장점도 작용한다. 

추석 이후 전통시장 주변에서도 신규 아파트가 속속 공급을 앞두고 있다. 명절 연휴 전통시장 인근에 들어서는 아파트 입지를 둘러보며 내집마련을 계획할 필요가 있다.

대림산업은 내달 서울 관악구 봉천제일종합시장 인근에 'e편한세상 서울대입구'를 선보인다. 2호선 서울대입구역과 봉천역·신림선 경전철(2021년 개통 예정)이 가깝다. 관악IC를 통한 강남순환도시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하다. 청룡산 생태공원과 장군봉 근린공원이 인접해 있는 것도 장점이다. 관악초·봉림중·영락고 등이 통학권에 있다. 
 
오는 11월 롯데건설이 서울 은평구 증산종합시장 인근에 수색증산뉴타운 수색4구역에서 '수색4구역 롯데캐슬(가칭)'을 선보인다. 주변 교통망으로는 경의중앙선 수색역과 디지털미디어시티역(6호선·공항철도 환승)이 있다. 수색초등학교가 도보권에 있다.
 
서울 마포구 공덕시장 인근에선 SK건설이 '마포로6구역 SK VIEW'를 오는 11월 선보인다. 지하철 5·6호선과 공항철도·경의중앙선이 통과하는 공덕역이 가깝다. 

고려개발은 강원도 양양시장 인근에서 'e편한세상 양양'을 분양 중이다. 양양시장을 비롯해 농협하나로마트·군청·

법원 등이 가깝다. 양양초·중·고교 등이 통학권에 있다. 


관련기사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