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구' 정보·노하우 알려드려요" 한진,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14일부터
상태바
"'직구' 정보·노하우 알려드려요" 한진,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14일부터
  • 정규호 기자
  • 승인 2017.11.07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하넥스는 오는 14∼15일 서울 소공로 한진빌딩에서 직구족을 위한 '블랙프라이데이 나이트(Blackfriday Night) 직구신공' 고객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사진=한진

한진이 운영하는 해외배송대행, 구매대행 이하넥스가 오는 14∼15일 서울 소공로 한진빌딩에서 블랙프라이데이를 손꼽아 기다리는 직구족을 위한 '블랙프라이데이 나이트(Blackfriday Night) 직구신공' 고객 초청 행사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소비자들은 '블랙프라이데이 나이트 직구신공'에서 해외 물류센터 및 지역별 특화서비스, 통관 관련정보 및 주의사항 안내 등 해외직구 관련 기본적인 정보 제공과 함께 초보자를 위한 해외쇼핑 실용 정보, 블랙프라이데이 대비 배송대행서비스 활용 정보 등을 한진 이하넥스 직원에게 직접 들을 수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올 상반기 해외 직구는 총 1096만건(9억7400만달러 규모)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4% 증가했다. 국가별로 보면 미국의 점유율이 가장 높지만 유럽, 중국, 일본 등지 직구 시장도 확대되고 있다. 한진은 약 3주 앞으로 다가온 블랙프라이데이 시즌 물동량이 3배(월 평균 대비) 이상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오는 블랙프라이데이에 많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고 실속 있는 해외쇼핑을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고객들의 즐거운 해외쇼핑이 정확하고 신속한 배송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물류시설 재편 및 고객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종합물류기업 한진의 해외 배송대행서비스인 이하넥스는 미국, 영국, 일본 등 5개국 8개 지역의 해외 거점을 비롯해 국내 물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한 보다 신속하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유럽 직구 물량이 증가함에 따라 기존 영국, 독일 외 추가 배대지 신설도 적극 검토하고 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