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희준·박진주, '로드씨어터 대학로2' 내레이션
상태바
이희준·박진주, '로드씨어터 대학로2' 내레이션
  • 신성아 기자
  • 승인 2017.10.11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우 이희준과 박진주가 관객참여형공연 '로드씨어터 대학로2'에 내레이션으로 참여한다.

'로드씨어터 대학로2'는 수동적으로 무대를 바라보던 공연 관람 방식에서 벗어나, 관객들이 직접 헤드폰을 끼고 설명을 들으며, 대학로 곳곳에서 펼쳐지는 공연을 감상하는 신개념 이머시브 공연이다. 

작품은 극장이라는 울타리를 넘어 대학로 전체를 무대로 활용하면서 배우들의 진솔한 삶에 대한 이야기는 깊은 공감을 더한다. 이 과정에서 대학로의 일상과 삶은 예술로 승화되며, 관객들은 기존에 느껴보지 못했던 신선한 자극을 체험하게 된다.

이희준은 작품의 가이드 역할을 맡았다. 그동안 미처 알지 못했던 대학로 곳곳의 이야기를 전해주며, 익숙했던 대학로라는 공간을 새로운 시선으로 바라보도록 돕는 다.

박진주는 호기심 많은 '빨간머리 소녀'로 등장한다. 관객들은 그녀의 호기심 어린 질문에 따라 대학로를 바라보게 되며, 경험하고, 느끼게 된다. 120분간 헤드폰을 통해 전해져 오는 두 배우의 목소리는 관객들에게 이색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사전 녹음에 참여한 두 배우는 "기존에 없던 새로운 형식의 작품에 나레이션으로 참여할 수 있어 기쁘다. 관객들이 저희 목소리를 듣고 대학로를, 그리고 작품을 두 배 즐겁게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며 참여 소감을 밝혔다.

'로드씨어터 대학로2'는 오는 20일부터 29일까지 금요일 오후 5시, 토요일 오후 1시와 5시, 일요일 오후 3시에 공연된다. 관객들은 당일 소지하고 있는 스마트폰으로 '로드씨어터 대학로' 사이트에 접속한 후 헤드폰을 끼면 공연에 참여할 수 있다. 대학로 전역을 돌아다녀야 하는 만큼 편안한 복장과 신발은 필수이다.
 
[사진=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요기사
이슈포토